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지켰을 때 무엇을 얻게 되나요??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지켰을 때 무엇을 얻게 되나요??

풍금소리' 2023. 3. 8. 21:08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지켰을 때 우리가 얻는 것은 무엇일까요??

 

봄철이 되어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깨어나 움직인다는 '경칩'이 지났네요.

 

추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따스한 봄이 오나 봅니다.

 

자연의 생명이 탄생되는 봄이 되면, 하나님의 교회는 변함없이 유월절 절기를 준비하고 유월절 절기를 보발 합니다.

 

#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유월절이 뭔데요??

 

하나님의 교회가 준비하고 보발 하는 유월절 절기란??

 

유월절은 지금으로부터 약 3500년 전 제정된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노예로 살아가고 있을 때, 이스라엘을 놓아 보내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한 애굽에는 열 가지 재앙이 임했습니다.

성력 정월 십사일 밤에 내린 열 번째 재앙은 장자를 멸하는 재앙으로, 하나님께서는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른 집만큼은 재앙이 넘어가게 하셨습니다.

 
이날이 바로 유월절입니다.

- 출애굽기12장11~13절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 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이날, 위로는 애굽 왕 바로의 왕자로부터 아래로는 옥에 갇힌 죄수의 아들까지 모든 장자가 죽음을 당했으며, 애굽인의 집 가운에 죽음이 피해 간 집은 하나도 없었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출애굽기12장29~30절).


그러나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른 이스라엘 가정은 재앙을 면하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 출애굽기12장23절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을 치러 두루 다니실 때에 문 인방과 좌우 설주의 피를 보시면 그 문을 넘으시고 멸하는 자로 너희 집에 들어가서 너희를 치지 못하게 하실 것임이니라


 
지혜롭다는 학자의 집도, 세상 보화를 가진 부자의 집도, 권세가 등등 했던 왕궁도 결코 피하지 못했습니다.

오직 어린양의 피가 발라져 있는 집만이 재앙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내게서 재앙이 넘어가는 이유는 유월절을 지킨 내가 능력 있고 뛰어난 사람이라서가 아니라, 오직 내 안에 있는 유월절 어린양의 피 때문입니다.

 

 

유월절에 내재한 그리스도의 살과 피

유월절 어린양의 실체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당신의 살과 피로 허락하시며, 이를 먹고 마시면 우리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께서도 우리 안에 거하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 요한복음6장53~57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을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 마태복음26장18,26~28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 누가복음22장15,19~20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구약에는 유월절 양의 피를 집 문설주와 인방에 바름으로 재앙을 넘어가게 해 주셨고, 신약에는 유월절 어린양의 실체이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심으로 재앙을 면하고 구원받게 해 주셨습니다.

 

 

- 시편91편7~11절
천인이 네 곁에서, 만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오직 너는 목도하리니 악인의 보응이 네게 보이리로다 네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나의 피난처시라 하고 지존자로 거처를 삼았으므로 화가 네게 미치지 못하며 재앙이 네 장막에 가까이 오지 못하리니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이 시대 우리가 유월절을 지키면 재앙이 넘어가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스도의 보혈에는 재앙을 넘어가게 하는 권능이 있을까요?

 

유월절 언약의 피 속에는 살을 찢고 피를 흘리시는 지극한 고통 속에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그리스도의 사랑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그 숭고한 희생과 고귀하고 거룩한 사랑 안에서 인쳐지니 그 피의 권세로 재앙이 모두 넘어가는 것입니다.

 

 

천인, 만인이 우편에서 엎드러지는 일이 있더라도 새 언약 유월절 진리 안에서 어린양의 피를 소중히 간직한 성도들은 재앙을 면하고 구원을 얻게 됩니다.

 

 

 

 

이처럼 유월절은 우리 인생들을 너무너무 사랑하시고,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죄 가운데서 속량해 주시고, 재앙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하지만 인생들은 유월절에 떡 한 조각, 그리고 포도주 한 잔 마시는 정도로 생각하며, 유월절이 가지고 있는 축복의 가치를 모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부지런히 보발 하는 유월절의 가치를 깨닫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구원의 축복에 함께 참예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