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교리는 성경적이다!!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교리는 성경적이다!!

풍금소리' 2023. 3. 29. 21:17

하나님의 교회 교리가 파격적이라구요?? 하나님의 교회 교리는 성경적입니다!!

 

● 파격적
격식을 깨뜨리거나 정례를 벗어나는 것

 

 

지상에는 서로 다른 교리를 가진 교회들이 수 없이 많이 있습니다.

 

저마다 교리의 차이는 있을 것이나, 대부분의 교회가 가지고 있는 공통된 교리는

아버지 하나님을 신앙, 매주 드려지는 일요일 예배, 가장 큰 축제인 크리스마스, 그리고 예수님의 희생을 십자가를 통해 기억하고 기념합니다.

 

그들의 입장에서는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교리는 파격적이라 말할 수 있을 텐데요.

 

성경을 올바르게 살펴보면 하나님의 교회 교리야 말로 하나님의 뜻을 깨뜨리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벗어나지 않는 올바른 교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 성경대로 하는 하나님의 교회 교리

 

어머니 하나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아버지 하나님’ 한 분이라 믿고 있으나 성경은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마태복음 6:9)는 물론,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갈라디아서 4:26) 하여 영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가르침대로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온전히 믿습니다.

 

 

안식일

오늘날 대다수 교회가 일요일에 예배하지만 성경은 일곱째 날 안식일을 하나님께 예배할 성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창조주 하나님이 6일간 천지 창조를 마치고 안식하신 날로, 거룩하고 복되게 하시고 백성들에게 지키라 명하신 날입니다. 역사적 사실과 달력 등을 확인해 볼 때 안식일은 오늘날 칠요일 제도에서 토요일에 해당합니다.

 

 

유월절

유월절(逾越節)은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해 주시고자 세워주신 생명의 진리입니다. 유월절에는 ‘재앙이 넘어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성경 상 날짜는 성력 1월 14일 저녁으로, 양력으로는 3~4월경에 해당합니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죄와 사망의 사슬에 매인 인류를 구원하고자 유월절에 그리스도의 몸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주시며 죄 사함과 영생을 약속하시고 “이는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 칭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행적대로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살과 피를 물려받는 자녀가 됩니다.

 

 

3차의 7개 절기

하나님의 절기에는 주간 절기로 안식일이 있으며, 연간 절기로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의 7개 절기가 3차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모두 예수님께서 3년간 복음을 전파하시며 친히 가르치시고 본보이신 새 언약의 절기입니다. 각 절기마다 영원한 생명, 죄 사함, 부활, 성령 등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는 태양신의 탄생일

매년 12월 25일은 크리스마스, 곧 예수님의 탄생일로 불립니다. 그즈음이면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가 축제 분위기입니다. 그러나 교회 역사 상 12월 25일은 예수님 탄생일이 아니라, 로마의 태양 탄생 축제일입니다. 기독교가 세속화되면서 예수님 탄생일로 변개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과 관련이 없는 크리스마스를 지키지 않습니다.

 

십자가는 우상

교회라 하면 누구나 십자가를 떠올리지만 하나님의 교회에는 십자가가 없습니다. 예수님이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녔던 초대 교회는 십자가를 세웠던 적도 없을뿐더러 십자가를 믿음의 대상이나 상징으로 여기는 교리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십자가를 세우고 그에 의미를 부여하는 자체가 “우상을 숭배하지 말라”는 십계명 중 제2계명에 반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역사적으로 십자가는 고대 다양한 이방 종교 신앙의 상징입니다. 예수님 당시에는 사형틀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것이 교회의 세속화 과정에서 교회 안에 유입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 형상은 우상이므로 배격하며,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그리스도와 그 보혈의 의미를 중시합니다.

 

머리 수건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교회 규례에는 기도나 예배 시 남자는 머리에 아무 것도 쓰지 않고 여자는 머리에 수건을 쓰도록 합니다. 고린도전서 11장을 보면 이러한 수건 규례는 그리스도를 본받은 것으로, 하나님의 창조 섭리가 담겨 있으며 교회 질서를 위해서 제정되었습니다.

 

# 하나님의 교회 진리 소개

 

진리 소개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의 가르침을 따릅니다.

watv.org

 

 

하나님의 교회를 이단시하며, 하나님의 교회가 잘못된 교리를 가르치고 지킨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나님의 교회 진리 소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뜻을 올바르게 행하는 유일한 참진리의 교회를 찾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