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텍스트 설교] 세상 끝 날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텍스트 설교] 세상 끝 날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풍금소리' 2022. 1. 12. 15:53

[하나님의 교회 텍스트 설교] 세상 끝 날까지 지켜야 할 안식일!!

 

성경에 기록된 안식일은 우리 영혼의 구원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우리가 구원받는 데 있어 절대적인 한 부분을 차지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소중한 안식일을 지상의 수많은 교회 가운데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대로 지키고 있는데요~

 

하나님의 교회가 소중하게 지켜 행하는 새 언약의 안식일에 대한 진리를 성경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 하나님의 교회 텍스트 설교, 창조주의 기념일과 구속주의 기념일

 

창조주의 기념일과 구속주의 기념일 - 하나님의교회 말씀과진리

어떤 기념일을 지키고 있는지를 보면 그 사람이 어느 나라 사람인가를 금방 알 수 있습니다. 8월 15일을 광복절로 기념하는 나라, 또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하는 나라의 백성이라면 어느 나라 사

bible.watv.org

 

창세 시에 제정하신 안식일

 

안식일은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지으시고 안식하셨던 날에서 유래한, 창조주의 기념일입니다.

 

하나님께서 6일 창조의 역사를 마치고 일곱째 날이 도래하게 되는데 이날에 하나님께서 안식하시고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셨습니다.

 

 

(창2장1~3절)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의 교회 텍스트설교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안식일을 구약의 율법으로 치부하는 경우도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율법이 있기 이전, 천지 만물이 창조되던 태초부터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시고 복 주시는 날로 제정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특별히 정해주신 것은 구원과 관련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그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

 

창세 시에 제정된 안식일은 모세 시대 때 성문화 된 율법으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이라는 구약의 율법을 반포하실 때 이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셨습니다.

 

 

(출애굽기20장8~11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칠일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나님의 교회 텍스트 설교, 안식일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백성들에게 직접 주신 가르침입니다.

 

마귀의 훼방으로 만들어진 사람의 계명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제정하시고 선포하신,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일곱째 날 안식일을 기억해서 거룩히 지킬 것을 계명 속에 포함시키시고 당신의 백성들에게 율례와 규례와 법도를 친히 허락해주신 것입니다.

 

 

구약의 안식일은 이를 더럽히는 자는 생명까지도 멸절당할 만큼 절대적인 규례였습니다(출애굽기31장12~17절).

 

안식일을 지키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면 결단코 그 영혼이 구원을 받을 수 없음을 일깨워주시고자 하나님께서는 구약의 모든 율법을 엄중하게 정해두셨습니다.

 

 

 

세상 끝까지 지켜야 하는 안식일

 

창세 때 제정된 안식일은 모세 시대부터 예수님 시대까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 이후에도 사도 시대까지 계속해서 지켜져 온, 하나님의 중요한 규례입니다.

 

 

(마태복음24장20~22절)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이는 그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그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택하신 자들을 위하여 그날들을 감하시리라

 

 

제자들이 예수님께 재림과 세상 끝 날에 관해 질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여러 내용을 말씀하셨는데, 그중에 안식일에 관한 말씀도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성도들이 도망할 수밖에 없는 큰 환난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환난은 세상 끝에 있을 환난입니다.

 

왜냐하면 창세부터 없었고 그 후에도 없을 마지막 대환난이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즉 예수님께서는 마지막 환난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왜 마지막 환난이 겨울이나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셨을까요?

 

 


겨울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인하여 성도들의 고통이 가중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환난이 안식일에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식일에는 성도들이 예배를 거룩하게 드려야 하는데, 마지막 환난이 일어나면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지막 환난이 일어나는 세상 끝 날까지 우리가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예수님은 처음부터 종말을 내다보시는 하나님이십니다(이사야46장10절).

 

따라서 만약 신약시대에는 더 이상 안식일을 지킬 필요가 없다면, 예수님께서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는 말씀을 하시는 일도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분명하게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신약시대에는 안식일을 지킬 필요가 없다고 말하며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세상 끝 날까지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뜻인 새 언약 안식일은 천국 가는 길

 

하나님께서 안식일은 세상 끝 날까지 지켜져야 할 법도요 규례라는 사실을 분명히 일깨워 주셨으므로, 진정 천국에 가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마땅히 안식일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마태복음7장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

 

 

 

안식일 예배와 일요일 예배 중 어느 것이 아버지의 뜻일까요?

 

당연히 안식일입니다.

 

 

안식일이 마귀에 의해 변질될 것을 이미 아신 예수님께서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마태복음7장13~14절)하셨고,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15절)고 분명히 언급하셨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안식일은 하나님 나라를 찾아가는 이정표 가운데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들에게 천국에 찾아오는 길을 상세히 일러주셨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있지만 천국으로 향하는 길은 찾지 않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아니라고 하면 아닌 길에서 돌아 나와야 하는데 잘못된 그 길을 끝까지 고집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예배를 고집하는 많은 영혼들이 하나님의 교회에서 아버지의 뜻대로 안식일을 지켜 행해서 함께 영원한 천국에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