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요한일서5장)!!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요한일서5장)!!

풍금소리' 2022. 1. 27. 20:53

하나님의 교회가 말하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법 (요한일서5장2~3절)!!

 

많은 교회가 그리고 많은 기독교인들이 '하나님을 사랑한다' 말을 합니다.

 

각자 나름대로의 방법과 표현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는 가운데에,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을 올바르게 사랑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라

사람들은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자신의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 사랑의 마음을 표현함에 있어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사랑을 표현해서 오히려 상대방을 기쁘게 하기보다 불편하게 만든다면 어떨까요? 

 

이러한 사랑을 진정한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을 생각해봅시다.

 

우리는 어떠한 방법으로 하나님을 향한 사랑을 표현해야 할까요?

 

이 역시 개인의 생각이나 방식이 아닌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방식을 따라 하나님을 향한 사랑을 표현해야 할 것입니다.

 

 

(요한일서5장2~3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요한복음14장15~21절)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2천 년 전, 성육신하신 하나님께서는 인류에게 영생과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시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성경의 말씀을 통해 바라볼 때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을 향한 영적 사랑의 표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이라 한다면 하나님깨서 원하신 사랑의 방법, 즉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생각하고 지켜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알지 못하는 무지한 자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으면서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말하는 자들을 책망하셨습니다.

 

(마가복음7장6~9절) .... 기록하였으되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유전을 지키느니라 또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유전을 지키려고 하나님의 계명을 잘 저버리는도다

 

 

(이사야29장13~14절) ....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 그들 중의 지혜자의 지혜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리워지리라

 

 

오늘날 모든 교회가 하나님을 사랑한다 하면서도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의 계명을 고수하고 지키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이 아닌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은 아무리 입술로는 하나님을 존경하고 사랑한다 외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헛된 경배요, 헛된 사랑의 표현이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계명을 가르치는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 있는 지혜와 총명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구원으로 인도하는 하나님의 계명

(요한계시록14장12절)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요한계시록12장17절) 용(마귀)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사도 요한은 마지막 시대 구원받을 성도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라 증거 하였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을 사랑하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킵니다.

 

 

반대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실을 어떤 행위로 드러내고 있습니까?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헛된 경배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사랑하는 성도들이 지키는 하나님의 계명은 무엇일까요?

 

# 성도들이 지키는 하나님의 계명!!  ↓↓↓ 클릭해주세요.

 

진리 소개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의 가르침을 따릅니다.

watv.org

 

 

 

 

 

하나님께서 주신 하나님의 계명은 모두 우리 구원과 관련이 있고, 우리 영혼을 위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명 안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깨닫고 소중히 여기며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