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소식, '유월절 대성회' 온라인 진행!!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소식, '유월절 대성회' 온라인 진행!!

풍금소리' 2021. 3. 25. 19:51

하나님의 교회 소식, '2021년 유월절 대성회' 온라인으로 진행!!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성경의 규례에 따라 새 언약 유월절 대성회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올해에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지켜지는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대성회' 소식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대성회' 온라인 진행

 

하나님의교회, 27일 ‘유월절 대성회’ 온라인 진행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오는 27일 ‘유월절 대성회’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유월절 대성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유월절은 한자로 ‘

www.seoul.co.kr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오는 27일 '유월절 대성회'를 연다. 

코로나19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유월절(逾越節)은 '재앙이 넘어가는 날'을 뜻한다. 

성경상 날짜는 성력 1월 14일 저녁으로 양력 3~4월경에 해당한다. 

구약시대 애굽(이집트)에서 노예로 지내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명대로 유월절을 지켜 왕의 아들에서 짐승까지 모든 첫 번째 자식(장자)이 죽는 재앙에서 보호받고 해방됐다는 역사에서 유래한다. 

325년 니케아 회의에서 유월절이 폐지됐지만,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을 지킨다.

해마다 성경에 기록된대로 세족 예식과 성찬 예식을 거행한다.

총회장 김주철 목사(사진)는 "유월절은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열어주신 구원의 길"이라며 "각종 재난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는 모두가 유월절을 지켜 희망찬 삶을 살고 천국 축복까지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대성회 소식!!

 

 

재앙을 면케 하는 하나님의 교회 '새 언약 유월절'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유월절 예식의 기원은 약 3500년 전 구약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출애굽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 어린양을 잡아서 그 피를 집 문설주와 인방에 발라두었습니다.

 

 

그러면 장자를 멸하는 천사가 피를 보고 그 집을 넘어가도록 하나님과 그들 사이에 약속이 되어 있었습니다.

 

 

(출애굽기12장11~14절)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라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지니라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이처럼 유월절은 재앙을 넘기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앙 중에서도 가장 큰 재앙은 애굽에 내려진 열 가지 재앙도 아니요, 성경에 예언된 마지막 재앙도 아니요, 바로 하늘나라 죄인들인 우리가 받게 될 지옥 고통의 재앙입니다.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임하신 예수님께서는 십자가 고난을 받으시기 전에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고, 유월절 저녁에 새 언약을 세워주셨습니다.

 

 

(누가복음22장7~15절)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저희가 나가 그 하시던 말씀대로 만나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누가복음22장 19~20절)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하나님의 교회 새 언약 유월절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예수님의 성체와 보혈을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제자들에게 먹고 마시게 하시며 이를 '새 언약'이라 하셨습니다.

 

 

재앙을 면케 하는 유월절에 예수님께서는 죄 사함의 의미를 부여하셨습니다.

 

 

(마태복음26장26~28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대성회

 

 

이처럼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고 있는 유월절은 단지 육신의 생명을 살리고 육적 재앙에서 건져주는 예식이 아닙니다.

 

 

유월절 떡(예수님의 살)과 포도주(예수님의 피)에 참여하게 하시므로, 하늘나라에서 지은 죄를 사해주시고 지옥의 재앙을 면하게 해 주시는 새 언약 유월절입니다.

 

 

영원한 생명은 죄를 가지고서는 얻을 수 없고, 죄 사함을 받지 못하면 지옥 재앙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새 언약 유월절은 가장 큰 재앙인 지옥 재앙에서 우리를 구속해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당신의 보혈로 세우신 생명의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영육간의 재앙에서 우리를 건져주신다 친히 약속하신 새 언약 유월절 대성회를 올해도 소중하게 지켜 행합니다.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므로 죄 사함과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