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김해 봉황동 맛집] 돈까스 맛집 동양카츠!! 본문

맛집 이야기

[김해 봉황동 맛집] 돈까스 맛집 동양카츠!!

풍금소리' 2024. 8. 25. 16:57

[김해 봉황동 맛집] 돈가스 맛집 동양카츠!!

얼마 전 돈가스를 좋아하는 동생이 기회 되면 먹어보라며 동양카츠를 추천해 주네요.

 

개인적으로 돈까스를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지라... 머릿속에 저장만 하고 있었는데요.

 

남편과 함께 볼일이 있어 근처에 갔다가~~ 동생의 말이 생각이 납니다.

 

남편이 돈까스를 좋아해서 동양카츠에서 저녁식사를 했어요.

 

김해 봉황동 맛집, 동양카츠 맛있게 먹는 방법!!

글을 적으려니 돈가스, 돈까스, 돈카츠 어떤 표기로 써야 할지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표준어는 돈가스입니다.  그런데 돈까스가 익숙하네요.

 

돈까스
1.'돈가스'의 비표준어
2.돈가스(얇게 썬 돼지고기에 빵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긴 서양 음식)

표준어 - 돈가스

-출처 다음국어사전

 

 

카츠
빵가루를 입혀 튀기는 서양식 커틀릿의 일본식 변형인 카츠레츠의 줄임말.
흔히 한국에서 돈까스라 불리는 돈카츠가 대표적이며, 소고기를 사용한 규카츠, 에비카츠, 치킨카츠 등의 변형이 있다.

"돈카츠(豚カツ)의 카츠와 이긴다는 뜻의 카츠(勝つ)가 같은 발음이기에 ,미신이기는 하지만 일본에서는 시험 잘 보기를 기원하며 돈카츠를 먹곤 해" -
 
# 일본 수험생들은 시험을 앞두고 돈가스를 먹는 징크스가 있다. 돈가스(돈카츠)의 ' 카츠'가 '이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 나무위키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의 퍽퍽 살을 좋아해서 등심카츠로, 남편은 안심카츠 소바세트를 주문했어요.  

 

두툼한 등심카츠가 바삭하니 생각보다 너무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안심은 더 부드럽네요.

 

카츠에 후추를 살짝 뿌리고~~ 소스에 찍먹 보다~ 고추냉이, 소금에 찍먹 하는 카츠가 더 맛있네요.

 

밥이 돌솥에 나와서 마무리는 누룽지로... 그리고 김치를 함께 주니 넘 좋네요.

 

다음번엔 등심카츠카레로 먹어 볼 예정입니다.

 

돈까스를 좋아하는 동생 덕에 맛있는 돈까스를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