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김해 밀면 맛집] 밀면의 환상 조합 - 숯불고기, 튀김만두!! 본문

맛집 이야기

[김해 밀면 맛집] 밀면의 환상 조합 - 숯불고기, 튀김만두!!

풍금소리' 2024. 6. 23. 18:25

[김해 밀면 맛집] 고기 주는 통 큰 고기밀면!!

 

한 달 만에 객지 생활을 하는 딸이 왔네요.

 

저녁으로 밀면이 먹고 싶다는 딸내미입니다.

 

비도 오락가락~~ 날도 습한지라~~

 

시원한 밀면을 배달해서 먹기로 했습니다.

 

* 밀면과 냉면의 차이가 궁금.
 
밀면은 밀가루와 전분으로 반죽한 면과 돼지고기 육수 베이스 국물에 돼지고기 수육을 올려 만든 면요리로 부산 지역의 황토음식.

경상도 입맛에 맞추어 다진 양념이 많이 들어가, 맵고 달고 짠 자극적인 맛이 특징!!

냉면은 밀이나 메밀로 만든 면을 차가운 육수에 말아먹거나 양념에 비벼 먹는다고 하네요.

 

 

[내 돈 내산] 고기 주는 통 큰 고기밀면!!

 

 

 

 

배달앱에서 딸내미가 주문한 밀면입니다.

 

물비빔면(짜박이) + 숯불고기 / 물밀면 + 숯불고기 곱빼기로 주문!!

 

서비스로 튀김만두!!

 

식초, 겨자 넣고 맛있게 비벼서 잘 먹었네요.

 

냉면에는 육전이, 밀면에는 찐만두가 환상의 조합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냉면이나 밀면이나 바싹 숯불고기를 함께 먹는 것 같지요~~

 

밀면에는 찐만두라 하지만~~ 서비스로 받은 튀김 만두가 너무 맛있네요.

 

두 그릇다 곱빼기를 주문하긴 했으나 다른 집보다 양이 많은 것 같다고....

 

3명이서 밀면 두 그릇으로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