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냉동 고기왕찐빵! 찐빵과 호빵의 차이는? 본문

맛집 이야기

냉동 고기왕찐빵! 찐빵과 호빵의 차이는?

풍금소리' 2023. 3. 5. 20:06

냉동 고기왕찐빵! 찐빵과 호빵의 차이는 뭘까요?

 

간식거리로 냉동 모둠떡을 구입하면서 냉동 고기찐빵도 한 봉지 구입했습니다.

 

겨울철 단팥이 들어 있는 호빵은 간식거리로 몇 번은 먹는 듯 하지만, 고기찐빵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봅니다.

 

고기찐빵을 보면서 찐빵과 호빵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해지네요.

 

모양새도 비슷하고, 호빵도 고기호빵이 있는데 말이죠!!

 

 

찐빵은 김에 쪄서 익힌 빵.

 

일반적으로는 밀가루 반죽에 팥소를 넣고 찜기에 쪄서 익힌 빵을 찐빵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삼립식품에서 찐빵을 상품화해서 출시한 게 호빵이라고 하네요.

 

발효 냉동 고기왕찐빵

 

 

 

 

 

 

쿠*에서 구입했어요.

 

15개가 들어 있고 가격은 9,400원~ 레트로 느낌의 비닐포장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도 될 터이나, 찐빵이니 전기밥솥에 넣어서 따끈하게 데워 먹고 싶네요.

 

맛이 괜찮은지 한 개만 팩에 넣어 밥솥에 넣었어요.

 

속이 꽉 찬 느낌의 찐빵은 아니지만, 오리지널 고기찐빵 맛입니다.

 

2~3개를 먹을 것 같으면 단무지가 필요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