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이루는 나팔절 절기의 예언!!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이루는 나팔절 절기의 예언!!

풍금소리' 2021. 9. 30. 19:44

하나님의 교회가 이루는 나팔절 절기의 예언!!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켜야 할 하나님의 절기 가운데 3차의 7개 절기가 있습니다.

 

 


7개의 절기가 3차로 나뉘어져 있으니

1차 유월절 무교절

2차 초실절과 오순절

3차 나팔절 속죄일 초막절이 조직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3차의 7개 절기를 정하심은 장차 예수님께서 십자가로부터 재림하시는 날까지 이루어질 것을 모세의 행적으로 정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구약의 절기 속 지켜지는 여러 의식은 장차 신약 시대에 이루어질 일들을 알려주는 예언이요 비밀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가을절기 가운데 처음 지켜지는 나팔절 절기에 대한 예언과 예언성취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하나님의 교회 가을절기

 

 

나팔절은 가을 농작물을 마지막으로 거두게 되는 추수절의 시작인데 나팔을 크게 불어 대속죄일의 준비로 성회를 열고 거룩하게 지키는 날로서 성력 7월 1일에 거행된 절기입니다(레위기23장24절).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안상홍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말씀에 순종하여 나팔절을 규례로 삼아 매년 가을절기로 지키고 있으며, 복음의 나팔을 힘차게 불어 엘로힘 하나님과 새 언약의 법도를 담대히 전하고 있습니다.

 

 

나팔절의 유래

 

나팔절도 다른 절기와 마찬가지로 모세의 행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홍해를 건너 시내 광야에 이른 이스라엘 백성들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가 40일 동안 내려오지 않자 그가 필경 죽었으리라 생각하고 자신들을 인도할 신으로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었습니다.

 

40일 후 십계명 돌비를 받아 들고 하산하던 모세는 백성들이 음란히 우상을 숭배하는 모습에 분노하여, 가지고 내려오던 십계명을 산 아래로 던져 깨트렸습니다.

 

이때 내란이 일어나, 우상 숭배에 참여했던 3천 명가량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자신들은 전능하신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과 계명에서 떠나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단장품을 제하고 하나님께 간절한 회개의 기도를 올렸습니다.

 

마침내 성력 6월 1일, 하나님께서는 다시금 십계명을 받으러 올라오도록 명하셨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 다시 40일을 금식한 뒤 7월 10일에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그날을 대속죄일로 정하시고, 열흘 전인 7월 1일을 나팔절로 삼으셨습니다.

 

 

나팔절의 의식

 

(레위기23장23~25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 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찌니라

 

 

하나님의 교회와 나팔절 절기

 

 

성력 7월 1일은 나팔을 불어 기념하는 나팔절 성회입니다.

 

7월 10일은 대속죄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었던 지난 일 년 동안의 모든 죄를 대속받는 절기이기 때문에 대속죄일을 경건하게 준비하기 위해 열흘 전에 나팔을 불어 예보한 날이 나팔절입니다.

 

나팔절에 부는 나팔은 「죄를 속해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이 열흘 남았으니 더욱 정결한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라」는, 회개를 촉구하는 의미입니다.

 

 

나팔절의 예언과 예언 성취

 

구약의 모든 일은 장래 일의 그림자니 실상은 1834년부터 1844년까지 있었던 윌리엄 밀러의 예수 재림 운동이 있을 것을 보이신 것입니다.

 

나팔절부터 대속죄일까지 십일 인 바, 십일은 예언 상 십 년으로 표상되어 있으므로(에스겔4장6절) 예수께서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시던 기원 1844년 10월 22일, 곧 성력 7월 10일의 대속죄일을 준비하기 위한 나팔절의 예언을 성취했습니다.

 

이렇듯 3차의 7개 절기는 그 예언이 하나도 빠짐없이 다 이루어집니다.

 

이 나팔절의 절기 가운데 나팔을 크게 분 것 같이 그 예언을 성취시키는 재림 운동이 일어나 나팔소리 같은 큰 전도의 외침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그 기한이 다 차 가는 기원 1844년 성력 7월 초 1일부터는 모든 성도들이 더욱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하였으므로 예수님께서 그 기도를 받아서 기원 1844년 10월 22일 곧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신 것입니다.

 

그 당시 윌리엄 밀러의 재림운동이 있게 된 것도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지게 하신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행하지 않을 때에는 기묘한 방법으로 그 뜻이 이루어지게 하십니다.

 

기록한바

 

 

(누가복음19장37~40절)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만일 이 사람들이 잠잠하면 돌들이 소리지르리라

 

 

나팔절 예언 성취

 

 

그런고로 그 운동은 그들이 알지 못하고 행하였으나 나팔절의 예언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이 다 같이 합심하여 나팔절을 지키고 그날부터 대속죄일까지 십 일간 간절한 기도를 올리게 되면 예수께서 분향하실 때에 우리들의 기도가 향연을 따라 하나님 앞에 상달되고(요한계시록8장3~4절), 기도의 응답으로서 귀한 은혜를 내려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이루는 나팔절 절기 

 

나팔절은 구약시대 대속죄일을 준비케 하는 나팔을 분 것으로 그리고 윌리엄 밀러의 재림 운동으로 의미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시대 우리가 불어야 할 나팔이 어떠한 것인지를 알려주는 절기입니다.

 

마지막 복음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세상을 향해 회개를 촉구하는 나팔을 불어야 합니다.

 

나팔절을 허락하신 데에는 우리 자신만 회개할 뿐 아니라 온 인류를 향해 회개의 나팔을 불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나팔절 절기의 예언을 따라 전 세계 만민을 향하여 '천국이 가까이 왔으니 죄를 다 속량 받고 하늘나라에 가자'는 복음 나팔을 분명하고 힘차게 불고 있습니다.

 

나팔절 절기의 예언을 이루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회개의 나팔을 불며 죄 사함 받고 함께 천국 돌아가는 축복을 받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