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초막절 절기를 통해 받는 축복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초막절 절기를 통해 받는 축복은?

풍금소리' 2021. 9. 16. 21:54

하나님의 교회에서 초막절 절기를 통해 받는 축복은?

 

하나님의 교회가 기념하고 지키는 초막절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지켜지는 하나님의 3차 7개 절기 중 마지막 절기입니다.

 

초막절은 구약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 생활할 때 하나님의 성막을 지었던 일을 기념하는 절기로서, 가을 농작물을 수확하는 추수 절기이기도 합니다.

 

구약 명칭으로는 장막절, 구려절, 수장절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초막절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구약의 절기 속 지켜지는 여러 의식은 장차 신약 시대에 이루어질 일들을 알려주는 예언이요 비밀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초막절 절기를 통해 알려주고자 하신 뜻과 초막절 절기를 통해 허락받는 축복은 무엇일까요?

 

 

# 하나님의 교회 설교영상, 초막절 대성회

 

초막절 대성회

[성전 건축의 완공을 기념하는 절기, 초막절]모세가 하나님의 뜻대로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지을 때 백성들이 마음에 감동을 받아 각종 성전 재료를 가지고 나왔고 즐거운 마음으로 성전 건축

watvmedia.org

 

 

초막절의 유래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던 날(성력 7월 10일)부터 모든 백성들에게 언약의 말씀과 성막 지을 문제를 다 설명한 후에 그달 15일부터 7일간 성막 지을 재료인 금, 은, 포목, 목재 등을 자원하는 사람들이 넘치도록 풍성하게 드려 성막을 짓게 하였습니다.

 

 

(출애굽기35장4~19절)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고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명하신 일이 이러하니라..... 너희는 여호와께 드릴 것을 취하되 무릇 마음에 원하는 자는 그것을 가져다가 여호와께 드릴지니 곧 금과 은과 놋과 청색 자색 홍색실과 가는 베실과 염소털과.....

 

 

(출애굽기35장29~36장7절) 마음에 원하는 이스라엘 자손의 남녀마다 여호와께서 모세의 손을 빙자하여 명하신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하여 물품을 가져다가 여호와께 즐거이 드림이 이러하였더라.... 백성이 아침마다 자원하는 예물을 연하여 가져오는 고로.... 모세가 명을 내리매 그들이 진중에 공포하여 가로되 무론 남녀하고 성소에 드릴 예물을 다시 만들지 말라 하매 백성들이 가져오기를 정지하니 있는 재료가 모든 일을 하기에 넉넉하여 남음이 있었더라

 

 

초막절의 유래

 

 

여호와께서 성막 지을 재료를 제조하여 바친 그 7일간을 기념하고 이스라엘 백성들로 말미암아 대대로 이 날을 기억하게 하시려고 초막절을 정하여 지키게 하셨습니다.

 

 

초막절의 의식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을 지킬 때마다 장막 짓는 형식을 행하여 초막을 짓기도 하고 종려나무나 화석류 나무나 산버드나무를 취하여 성전 마당에나 집 위에 깔고, 덮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일주일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습니다. 그리고 빈곤한 가정은 서로 도와주기도 하며 절기를 거룩하게 지켰습니다.

 

 

(레위기23장34~44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 일 동안 지킬 것이라....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칠 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이는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때에 초막에 거하게 한 줄을 너희 대대로 알게 함이니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모세가 여호와의 절기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공포하였더라

 

 

초막절의 예언 성취

초막절 규례의 특징이 있다면 나뭇가지를 취하여 지붕이나 뜰에 초막을 짓는 것이었습니다.

 

성경에는 사람을 나무로 표상하기도 하고(예레미야5장14절), 거룩한 성도들을 성전 재료로 표상하기도 합니다.

 

 

(요한계시록3장12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이와 같이 풀이나 나무로 초막을 만들어 놓고 그곳에서 칠일 간 거하면서 기뻐하고 즐거워했던 의식이나, 모세를 통하여 일주일 동안 성전 재료를 풍성히 모음으로써 거룩한 성막을 완성시켰던 지난날의 역사는,

 

나무로 표상되고 성전 재료로 표상된 하나님의 성도들을 다 모아서 아름다운 영적 성전을 완성함으로써 초막절의 예언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초막절에는 '열심히 전도해서 하늘 이산가족을 다 찾아 하나님의 성전을 완성하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초막절에 받는 생명수 축복

초막절은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재료인 하나님의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서 하나님의 능력인 성령의 단비를 허락받는 기쁨의 날입니다.

 

 

(스가랴14장16~19절)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초막절에 내리시는 늦은 비

 

 

성경은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고 분명히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러 오지 않는 자에게는 하나님께서 재앙을 내리실 것이며, 그들은 벌을 받게 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오늘날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성령을 받았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성경에 없는 거짓된 사단의 속임이요, 허탄한 거짓말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달아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초막절 지키는 백성에게 내려주기로 약속하셨고 예수님께서도 이 문제에 대하여 분명한 하나님의 뜻을 설명하셨습니다.

 

 

(요한복음7장37~39절) 명절(초막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하나님의 교회 초막절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겠다고 설명하였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킴으로써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두 내용의 말씀을 비교해 보면 스가랴서에 나타난 초막절에 내리는 비는 곧 초막절에 허락하실 성령을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위의 말씀으로 볼 때 성령은 분명히 오순절 절기나 초막절 절기를 지키는 자들에게 임하는 하나님의 은혜이며 축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초막절을 지키지도 않은 사람들이 성령 받았다는 것은 어떤 신(神)의 역사일까요?

 

성령의 역사일까요, 악령의 역사일까요?

 

하나님은 결코 헛된 말씀을 하시지 않습니다.

 

초막절 지키는 백성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약속을 하셨다면 그 약속을 이루실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늦은 비 성령이 내릴 것이란 것은 알면서도 성령을 받는 진리는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절기 지키는 시온인 하나님의 교회는 초막절 절기에 담긴 하나님의 깊은 뜻을 깨달아 초막절을 거룩하게 지킵니다.

 

또한 초막절에 약속하신 늦은 비 성령의 축복을 덧입어 하늘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성도들을 찾는 전도 대회에 마음을 다하는 성령 운동이 일어나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초막절 절기에 함께 참예하시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의 축복 충만히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