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이유?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이유?

풍금소리' 2021. 8. 2. 20:47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대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계명을 주시고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게 하신 것은, 우리를 구원의 길 영원한 천국 길로 인도하시기 위함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계명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 사이의 관계를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경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지켜 행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 하나님의 교회와 하나님의 계명!!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계명을 중히 여기는 자

 

 

1.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

 

사람들은 사랑하고픈 상대를 만났을 때 어떤 방법과 형태로든 자신의 사랑을 전하려고 애를 씁니다.

 

때로는 편지로, 때로는 예쁜 꽃으로, 때로는 가종 선물을 통해서~ 자신의 사랑을 전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과연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한다는 표현을 편지나 꽃, 선물 등으로 하길 원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으로 그 사랑을 표현하게 하셨습니다.

 

 

(요한복음14장21절)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요한일서5장3절)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니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는 것이라 그의 계명들은 무거운 것이 아니로다

 

 

따라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하나님의 자녀라면, 주신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여기고 지켜야 하겠습니다.

 

 

2.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믿음은 거짓된 것이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는 것은, 그 계명을 지키라고 분부하신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을 행동으로 나타내는 신앙적인 표현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많은 사람들이 계명은 폐지되었다면서 지키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자신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그런 자들이 거짓말하는 자들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요한일서2장3~6절)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누구든지 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이 참으로 그 속에서 온전케 되었나니 이로써 우리가 저 안에 있는 줄을 아노라 저 안에 거한다 하는 자는 그의 행하시는 대로 자기도 행할지니라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계명

 

 

하나님을 아노라 하면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없는 자'라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아무리 하나님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강조한다 해도, 그들의 믿음은 구원받을 수 없는 '거짓된 믿음'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천국에 간다.

 

(마태복음7장21~23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

 

 

누가 천국에 가지 못한다고 하였습니까?

 

불법을 행하는 자들, 즉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들입니다.

 

스스로가 아무리 하나님을 향한 자신의 진실한 믿음을 주장하고 구원을 확신한다 해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런 사람들은 결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오직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 즉 하나님께서 명하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만이 천국에 갈 수 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에는 마지막 때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으로 예언되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14장12절)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구원 받을 성도들

 

 

하나님께서 주신 계명은 아무리 사소하게 보이는 것이라 해도 모두 우리 구원과 관련이 있고, 우리 영혼을 위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이라 한다면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하나님의 계명을 소중히 여기고 지켜야만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하나님의 계명, 새 언약 유월절

 

하나님의 계명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계명이 바로 새 언약 유월절입니다.

 

새 언약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살펴보겠습니다.

 

겉보기에는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예식이지만, 그 안에는 구원의 비밀이 담겨 있기에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고 하셨습니다.

 

 

(누가복음22장15,19~20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하나님의 계명

 

 

출애굽 당시 어린양의 피로 재앙을 면하고 구원받은 역사에서 유래한 유월절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의 구원을 위해 '새 언약'으로 선포하신 계명입니다.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 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보배로운 살과 피로 세우신 진리새 언약 유월절입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에게 영생이 주어지기 때문에(요한복음6장54절), 유월절이라는 새 언약을 통해서 인류에게 영생을 허락하고자 하신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 희생의 피로 세워진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 유월절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 사랑의 확실한 증거이며, 하나님께서 인증하신 구원의 진리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노라, 그리고 사랑하노라 하는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있으나,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켜야 할 하나님의 계명이 무엇인지, 새 언약이 무엇인지도 알지 못하고 지키지도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믿음 없는 세상에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계명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제정된 것인 줄 믿고 소중히 지키며 하나님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안상홍님과 하나님의 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