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십자가 숭배의 역사!! 본문

행복한 동행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십자가 숭배의 역사!!

풍금소리' 2021. 7. 29. 17:02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십자가 숭배의 역사!!

 

'교회'하면 누구나 상식처럼 십자가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사실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녔던 초대교회에는 십자가를 세웠던 적도 없을뿐더러 십자가를 믿음의 대상이나 상징으로 여기는 교리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초대교회 진리를 따르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재림 예수님 안상홍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또한 십자가를 세워서 숭배하지 않습니다.

 

 

# [안상홍]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는 우상이다

하나님의 교회가 말하는 십자는 우상숭배

 

십자가 숭배의 역사

 

초대교회에는 세웠던 적도 없던 십자가를 교회 탑 꼭대기와 교회 내부에 세우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일까요?

 

교회사를 살펴보면 A.D 431년경 최초로 교회 내부에 부착물의 형태로 십자가가 도입되었고 A.D 568년경에는 회 탑 꼭대기에 십자가를 세웠다는 기록이 등장합니다.

 

 

예수님께서 복음 사역을 마치시고 승천하신지 무려 사오백 년이 지난 시점부터 사람들이 교회에 십자가를 세우기 시작한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교회에 십자가를 세워야 할 단 하나의 근거도 발견할 수 없습니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를 다녔던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은, 우상숭배를 금하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십자가를 세우지도 그에 대한 교리를 가르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사도시대 이후 교회가 부패하고 타락하면서 이교도들의 종교 의식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그때부터 교회에 십자가를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십자가의 기원을 더 거슬러 올라가 보면 고대 바벨론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대 바벨론에서는 담무스를 숭배하기 위해 그 이름의 첫 글자인  'T' 자를 인용하여 종교적 상징물로 사용했습니다.

 

이것이 애굽까지 전파되어서 고대 비석이나 벽화를 보면 애굽의 신들이나 왕이 손에 십자가를 쥐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대 앗수르나 로마의 종교에도 영향을 주어, 그리스도교가 로마에 들어오기 이전부터 이교 로마의 사제들은 십자가를 목에 걸고 다녔습니다.

 

그 외에도 고대부터 십자가는 망자를 위한 부적으로 무덤 앞에 세워지기도 했고, 로마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사형 틀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멕시코를 정복했던 스페인 사람들이 그리스도교가 전파되지 않은 고대 아즈텍 문명의 사원에서 십자가를 발견하고 무척 놀랐다는 문헌상의 기록만 보아도 십자가가 얼마나 비성경적인가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십자가는 기독교인들이 교회의 상징물로 여기기 훨씬 이전부터 이교도들의 숭배 대상이었던 것입니다.

 

 

나무 우상에 불과한 십자가

 

성경은 십자가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애굽기20장4~5절)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 우상숭배

 

(신명기27장15절)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응답하여 아멘 할찌니라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시는 십자가 우상숭배

 

 

하나님께서는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형상을 섬기지 말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형상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결국 저주를 받게 될 것이라 경고하고 있습니다.

 

 

(사도행전5장30절)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베드로전서2장24절)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에베소서1장7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십자가 그리스도의 보혈

 

 

성경은 우리를 구원하는 존재는 나무 십자가가 아니라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그리스도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십자가는 예수님을 고통스럽게 만든, 로마 시대의 사형틀에 불과합니다.

 

나무 십자가 자체는 우리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렇듯 십자가는 하나님 안에서 없어져야 할 사람이 만든 우상이며 태양신 숭배의 산물일 뿐, 결코 하나님을 경배하는 상징물이 아닙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르는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또한 십자가를 숭배하지 않고,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그리스도를 우리가 섬겨야 할 믿음의 대상으로 여깁니다.

 

지금 이 순간도 십자가 앞에서 구원의 감사기도를 드리거나 소원을 간구하는 많은 영혼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 십자가 우상숭배를 행하는 많은 영혼들이,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께서 알려주신 십자가 숭배의 역사와 십자가 숭배의 의미를 깨달아 올바른 신앙의 길을 걸어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