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임영웅님이 좋아한다는 오징어찌개 레시피, 만드는 법! 본문

맛집 이야기

임영웅님이 좋아한다는 오징어찌개 레시피, 만드는 법!

풍금소리' 2020. 11. 18. 14:46

임영웅님이 좋아한다는 오징어찌개 레시피, 만드는 법!

 

마트에서 오징어 한 팩을 싸게 구입했어요~

 

저는 오징어를 주로 국이나, 덮밥, 오삼불고기로 요리해서 먹는데요...

 

조금 색다른 요리가 없나?? 해서 검색을 하던 중에 오징어찌개 레시피가 보이네요.

 

오징어찌개는 먹어본적이 없는 관계로 임영웅님이 좋아한다는 얼큰 칼칼한 오징어찌개 레시피대로 요리를 해봅니다.

 

 

임영웅 오징어찌개 레시피

 

재료

오징어 2마리, 양파 1개, 파, 다진 마늘, 청양고추 1~2개, 무 1/2개, 다시마, 고춧가루, 고추장, 소금

 

만드는 법

 

1. 무와 다시마로 육수를 낸 뒤 파는 흰 부분 반을 갈라 손가락 마디 크기로 썬다. 양파도 적당히 썬다.

 

2.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면 양파, 파, 다진 마늘 한 큰술을 넣는다.

 

3. 고춧가루와 소금, 고추장으로 간을 맞춘다.

 

4. 씻은 오징어를 통째로 넣은 뒤 살짝 익으면 꺼내 자른 뒤 다시 넣어 끓인다.

 

5. 청양고추를 넣고 오징어와 양파가 잘 익을 만큼 끓인다.

 

6. 기호에 따라 두부나 호박을 넣는다.

 

출처 조선일보 다음뉴스

 

 

 

 

 

 

 

 

 

 

 

 

냉장고에 있는 감자, 호박, 새송이버섯을 넣고 끓여 봤어요.

 

오징어는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진해진다고 하지요~

 

두세번 끓여서 뚝배기에 덜어 먹으니 먹을수록 진한 오징어찌개 맛이 좋으네요.

 

개인적으로 오징어무국 보다는 오징어찌개가 더 맛난것 같아요~

 

냉동실에 오징어 쟁여놓았다가 얼큰한 찌개 생각 날때 끓여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