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상큼한 상추파절이 소스 만들기 레시피!! 본문

맛집 이야기

상큼한 상추파절이 소스 만들기 레시피!!

풍금소리' 2021. 8. 4. 19:54

상큼한 상추파절이 소스 만들기 레시피!!

 

여름철 입맛을 돋구는데는 상큼한 음식이 좋은 것 같아요.

 

요즘은 삼겹살이나 목살에 비해 빨리 구워지고 요리하기가 편한 베이컨에 빠져 있는데요~

 

삼겹살 대신에 베이컨 몇줄 구워서 상큼한 상추파절이랑 간편하게 점심식사를 합니다.

 

고깃집에서 먹는 상추파절이가 먹고 싶어서 알토란 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봅니다.

 

 

알토란 상추파절이 소스 만들기 레시피

 

알토란 상추파절이 양념 소스 만들기

 

상추파절이 소스 만들기

 

상추파절이 소스 레시피

 

 

 

 

알토란 상추파절이 만드는 방법

 

상추파절이 소스 만드는 방법

1. 상추는 먹기 좋게 찢어 놓고, 대파는 흰 줄기 4대를 채 썬 후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진간장 : 물 : 매실청 = 1 : 1 : 1 비율 (각 반 컵 100ml) 을 넣습니다.

 

3. 백설탕 4 큰 술, 물엿 4 큰 술을 넣습니다.

 

4. 2배 사과식초 반 컵(100ml)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고기와 함께 먹는 상추파절이에는 2배 사과식초를 넣어준다고 합니다.

 

일반 식초를 넣으면 고기와 함께 먹을 때 식초 비린내가 날 수 있다고 하네요.

 

* 저는 2배 사과식초가 없어 레몬식초를 넣었는데~ 상큼하니 맛이 괜찮은 것 같아요.

 

5. 준비해 놓은 상추와 채썬 파채 위에 양념장을 부어 줍니다.

 

상추와 파채 위에 양념장을 부으면 숨이 죽기에, 양념 소스는 아래쪽으로 부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베이컨, 상추파절이 무침

 

 

상추, 채썬 대파, 채 썬 양파에 상큼한 소스를 부어서 베이컨이랑 같이 먹었어요.

 

집밥을 많이 먹는 요즘~ 간편하게 한 끼 식사 잘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