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에 분부하신 사명(사도행전1장)!!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에 분부하신 사명(사도행전1장)!!

풍금소리' 2021. 4. 16. 17:10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에 분부하신 세계복음의 사명(사도행전1장6~9절)!!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승천일은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신 행적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승천일은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있어 그리스도를 따라 변화를 입고 승천할 소망을 더해주는 날입니다.

 

 

 

승천일에 분부하신 세계복음의 사명

 

승천일 절기의 또 하나의 중요한 의의는 예수님께서 세계복음을 처음으로 선포하셨다는 데 있습니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감람산에서 제자들에게 승천의 영광을 보여주셨을 뿐 아니라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하라"고 분부하셨습니다.

 

 

(사도행전1장6~9절)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이니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의 이 장면을 복음서에는 어떻게 기록이 되어 있을까요?

 

 

(마태복음28장18~20절)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승천일 절기 세계복음사명

 

 

(마가복음16장15~16절)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증인이 되고 하나님께서 전파해주신 새 언약 진리의 도를 온 세상 만민에게 다 가르치고 제자 삼으라" 하신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내 증인이 되라'

 

'제자를 삼으라'

 

'복음을 전파하라'

 

 

모두 다 같은 동일한 말씀입니다.

 

 

승천일로부터 시작하여 오순절 기도주간 동안 마음을 같이 하여 기도에 힘쓴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은 오순절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서 예수님께서 분부하신 세계복음완성의 사명에 마음과 뜻과 열정을 쏟았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2장3~4절) 우리의 권면은 간사에서나 부정에서 난 것도 아니요 궤계에 있는 것도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옳게 여기심을 입어 복음 전할 부탁을 받았으니 우리가 이와 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게 하려 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의 교회 승천일 세계복음사명

 

 

하나님께서는 복음 전할 사명을 아무에게나 맡기지 않으시고, 하나님께서 옳게 여기시는 사람들에게 복음 전할 사명을 부탁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승천일을 통해 그리스도께서 마지막으로 부탁하신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는 분부를 마음에 새기고, 구원의 소식을 온 세상에 전파하는 하나님께 옳게 여기심을 받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