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교회와 기독교의 상징이라는 십자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교회와 기독교의 상징이라는 십자가!!

풍금소리' 2021. 1. 28. 12:49

하나님의교회와 십자가!!

 

 

하나님의교회는 기독교의 상징이라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이라 하는 이유는,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 우리의 속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가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다는 이유로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으로 삼는 것이 마땅할까요??

 

 

 

# 하나님의교회 패스티브닷컴 - 예수님은 왜 십자가형을 받으셨을까?

 

 

예수님과 십자가 – 예수님은 왜 십자가형을 받으셨을까?

예수님과 십자가(Jesus and the Cross). 예수님께서 십자가 형벌(十字架 刑罰)을 받으신 이유는 무엇일까? 십자가형은 로마제국의 가장 잔인한 형벌 중 하나다. 십자가형을 당하는 죄수들은 인권이 무

pasteve.com

 

십자가는 기독교의 상징이 아니라 사형 도구

 

예수님께서 십자가 형벌(十字架 刑罰)을 받으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십자가형은 로마제국의 가장 잔인한 형벌 중 하나입니다.

 

십자가형을 당하는 죄수들은 인권이 무시된 채 사거리, 길가, 언덕 등에서 공개적인 모욕을 당했습니다.

 

처형을 당한 후에는 매장조차 거절됐고, 그 시체는 맹수와 새들의 먹잇감으로 버려졌다고 합니다.

 

이처럼, 치욕스럽고 잔인한 형벌을 예수님께서 당하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고난을 받으신 이유

 

예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당신이 메시아임을 증거하시며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5천 명을 먹이는 기적과, 물이 포도주로 바꾸는 기적 등을 보여주셨습니다(마태복음 14:13~21, 요한복음 2:1~10).

 

그런데 십자가 앞에서는 기적은 커녕, 그 많은 수치와 고난을 참고 또 참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극한 고통을 묵묵히 견디시면서 인류에게 전달하고자 하신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죄의 삯은 사망이요 (로마서 6:23)

 

 

 

 

성경은 죄로 인해 인류가 사망에 이른다고 기록했습니다.

 

그 죄는 하늘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인류를 가리켜 ‘하늘에서 잃어버린 죄인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누가복음 19:10, 마태복음 9:13).

 

즉 하늘에서 범죄한 인류, 곧 우리의 영혼이 이 땅에 내려와 70~80년을 살다가 죽음을 당하는 것입니다.

 

하늘에서 지은 죄에 대한 형벌이 집행되는 것입니다.

 

공교롭게도 우리가 지은 죄는 육신의 죽음뿐만 아니라 영혼의 심판과 죽음까지 겪어야 비로소 씻어낼 수 있습니다.(요한계시록 20:11~15, 마태복음 10:28).

 

인류가 하늘에서 얼마나 크고 끔찍한 죄를 지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런 인류의 사망죄를 대신 받으신 것입니다.(요한복음 1:29).

 

즉 십자가 형벌은 우리가 겪어야 했던 죄의 댓가입니다.

 

 

십자가 보다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하는 하나님의 교회

 

만일 예수님께서 칼이나 총에 의해 피 흘리시고 죽임을 당하셨다면, 칼이나 총이 기독교의 상징이 되어야 할까요?

 

중요한 것은 사형 도구인 십자가가 아니라, 우리 구원을 위해 피 흘리신 그리스도입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사형 도구가 아니라 우리 죄 값을 대신 치르시기 위해 죽음의 고통을 감내하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기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살린 것은 사형 도구가 아니라 그 사형의 고통을 참으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의교회, 십자가는 우상이다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하는 새 언약 유월절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하고 전하는 방법은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는 것이 아니라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며 전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죽으심을 기념하고 전하는 방법이 바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린도전서11장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유월절)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무엇을 통해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예수님의 죽으심을 전한다고 하였습니까?

 

바로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기념하고 전한다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십자가 형상을 만들고 세우는 것은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을 자랑하고 전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으로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하고 싶다면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전해야 합니다.

 

 

(누가복음22장15,19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고린도전서5장7~8절)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무은 누룩을 내어 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며 당신을 기념하라 말씀하셨고, 사도 바울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유월절 양으로 희생되셨기 때문에 유월절을 지키자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교회는 사형 도구인 십자가를 기독교의 상징으로 삼지 아니하고, 그리고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지도 아니하고, 십자가 형상 앞에서 기도하거나 구원을 의지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사도들처럼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킴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을 기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