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 기쁨과 즐거움의 날!!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 기쁨과 즐거움의 날!!

풍금소리' 2024. 4. 17. 20:41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 기쁨과 즐거움의 날!!

안식일(安息日,Sabbath)은 하나님이 6일 창조 후 일곱째 날 안식하신 것에서 유래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은 십계명의 넷째 계명으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본을 따라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도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성경은 세상 끝 날까지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표징이며 영원한 안식의 예표로,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자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안식일의 축복 < 기쁨과 즐거움의 날

선지자 이사야는 이사야56장에서 안식일을 지키는 사람이 받을 축복에 대해 열거했습니다.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그 손을 금하여 모든 악을 행치 아니하여야 하나니 이같이 행하는 사람, 이같이 굳이 잡는 인생은 복이 있느니라.... 나의 안식일을 지키며 나를 기뻐하는 일을 선택하며 나의 언약을 굳게 잡는 고자들에게는 내가 내 집에서, 내 성안에서 자녀보다 나은 기념물과 이름을 주며 영영한 이름을 주어 끊치지 않게 할 것이며 또 나 여호와에게 연합하여 기며 나 여호와의 이름을 사랑하며 나의 종이 되며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나의 언약을 지키는 이방인마다 내가 그를 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도하는 내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번제와 희생은 나의 단에서 기꺼이 받게 되리니 이는 내 집은 만민의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이 될 것임이라
이사야56장2~7절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을 하나님의 성산으로 인도하여 기쁘게 할 것이며 그들의 제사(예배)를 기꺼이 받겠다 하셨습니다.

58장에서도 안식일을 존귀하게 여기고 지키는 자들이 하나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사도들이 지켜 행했던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과 즐거움에 참예하세요!!

 

# 하나님의 교회 설교, 안식일과 하나님의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