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의미!!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의미!!

풍금소리' 2024. 4. 11. 22:58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의미!!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은 영적 죄인들을 거룩하게 변화시키는 날입니다.

 

 

영적 죄인들을 거룩하게 변화시키는 안식일

 

우리가 지상에 태어난 것은 하늘나라에서 죄를 지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마태복음9장13절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누가복음19장10절

 

 

 

예수님께서는 이른 새벽부터 기도하시고, 잃어버린 자를 찾아 전도하시기를 쉬지 않으셨습니다(막1장35~39절).

 

그리스도 생애의 궁긍적인 목적이 인류 구원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잃어버린 자'라고 말씀하셨듯이, 우리는 본디 예수님과 함께 하늘나라에 거하던 천사들이었습니다.

 

이사야서의 기록은 우리가 하늘나라에서 어떠한 죄를 범했는가를 단편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 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 이사야14장12~14절

 

 

자기 보좌를 높여 하나님과 비기려는 악한 심성을 품었던 사단 마귀의 꾐에 빠져 무수히 많은 천사들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범죄자가 되었고, 결국 지상 세계로 내쫓겨왔습니다.

 

분별력을 잃고 부지중에 하나님을 대적했던 영적 죄인들이 바로 우리였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서 죄 사함을 받고 천국으로 돌아가는 것이 우리가 풀어야 할 지상 과제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분별력을 일깨워 본래 상태를 회복시켜주시기 위해 언약을 세워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들과 더불어 맺으신 언약, 곧 하나님의 계명 가운데 한 부분이 안식일입니다.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날에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창세기2장1~3절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창세 시로부터 거룩하게 하시고 복 주시기로 예정하신 약속의 날이며,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여 하나님을 올바로 깨달을 수 있는 기회로 허락하신 날입니다.

 

이날은 부지중에 하나님을 대적했던 우리의 죄와 허물을 정화하고 불순한 마음을 정결케 재창조하는 성일입니다.

 

우리는 안식일을 지켜 성결해져야만 우리가 분별력을 되찾고 아침의 아들 계명성의 미혹에서 벗어나 구원의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각하지 못하는 동안에도 하나님께서는 매 안식일을 통해 우리를 거룩한 모습으로 다듬어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켜 행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시어 우리의 죄악된 영혼을 거룩하게 재창조하는 안식일에 함께 하시어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 하나님의 교회 설교, 안식일로 구분하는 참과 거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