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착하게 살면 천국 간다 VS 못 간다?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착하게 살면 천국 간다 VS 못 간다?

풍금소리' 2024. 1. 10. 20:56

[하나님의 교회] 착하게 살면 천국 간다 VS 못 간다?

 

어떤 사람들은 막연히 착하게만 살면 천국에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이 왜 잘못된 것인지~ 하나님의 교회가 오해와 진실을 바르게 알려줍니다.

1. 우리는 하늘에서 쫓겨난 죄인

사람이 착하게 사는 것은 칭찬받아 마땅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곧 구원받을 자격을 갖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적으로 보면 우리 모두는 하늘에서 사형에 해당하는 죄를 짓고 이 땅에 쫓겨 내려온 죄인들이기 때문입니다(눅19:10, 마9:13, 롬6:23).

사형에 해당하는 죄를 짓고 감옥에 갇혀 있는 죄수가 감옥 안에서 다른 죄수들에게 약간의 선행을 베풀었다고 해서 사형 죄를 면제받고 감옥 밖으로 나와 자유롭게 살 수 있을까요?

그럴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하늘에서 사형에 해당하는 큰 죄를 짓고 이 땅에 내려온 죄인들이기 때문에 단순히 다른 사람들에게 선행을 베풀고 착하게 산다고 해서 천국에 돌아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 죄를 짓지 않고 착하게 산다 하더라도 그것은 더 이상 죄를 더하지 않고 현상을 유지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우리는 죄 때문에 하늘에서 쫓겨났기 때문에, 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죄 사함을 받아야만 합니다.

 

2. 죄 사함의 방법이 새 언약의 유월절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죄 사함을 주시기 위해 친히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리심으로 우리의 무거운 죄를 사해주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반드시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야 죄 사함을 받고 천국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엡1:7,벧전1:18~19).

 

그렇다면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죄 사함을 얻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무엇일까요?

그것이 바로 새 언약의 유월절입니다(마26:17~19,26~28,눅22:7~15,19~20).

따라서 영적 죄인인 우리가 죄 함을 받고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착하게만 살면 천국에 갈 수 있다는 생각은 우리가 왜 이 땅에서 육체를 입고 살아가는지 알지 못하는 영적인 무지에서 비롯된 잘못된 생각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 착하게 살면 천국 간다 VS 못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