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 다윗 왕위의 예언과 성취!!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 다윗 왕위의 예언과 성취!!

풍금소리' 2024. 1. 7. 15:01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다윗 왕위의 예언과 성취!!

다윗 왕위의 에언은 그리스도의 복음 전파 기간에 대한 예언이다.

다윗은 이스라엘 왕국의 제2대 왕으로 30세에 왕위에 올라 40년간 재위했다.

구약 시대 선지자들은 다윗을 통해, 육체로 이 세상에 오실 하나님 곧 그리스도에 대해 예언했다.

따라서 다윗의 행적은 그리스도가 이루실 일에 대한 예표다.

다윗의 왕위 또한 예언이며 2000년 전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와 마지막 시대에 재림하시는 그리스도가 성취하신다.

다윗 왕위의 예언과 성취

2000년 전, 많은 유대인이 다윗왕에 대한 성경의 예언을 익히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로마의 압제에서 자신들을 구원할 메시아(그리스도)가 다윗의 후손 중에서 나올 것이라 믿어왔다.

다윗왕에 대한 선지자들의 예언은 단순히 다윗의 자손 중에서 메시아가 나타난다는 뜻이 아니라, 하나님이 사람의 모습으로 오셔서 영적 다윗왕이 되신다는 뜻이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자금 이후 영원토록 공평과 정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 이사야9장6~7절

 

이 예언을 예수님이 이루셨다.

마리아 앞에 나타난 천사는 예수님이 다윗의 위에 앉으실 분이라고 알렸다.

즉, 예수님은 성경의 예언을 따라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다.

예수님은 영적 다윗왕으로서 복음 사역을 이루어가셨고, 다윗 왕위의 예언 또한 이루셨다.

 

 

 

예수님은 20대나 40대에 언제든지 복음 사역을 시작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예수님이 30세에 침례를 받으신 이유는 다윗 왕위의 예언을 이루기 위함이었다.

다윗의 40년 재위 기간은 예수님의 복음 전파 기간에 대한 예표다.

하지만 예수님은 3년간 공생애를 보내고 승천하셨다.

다윗왕위의 예언을 완성하신 재림 예수님

나머지 37년의 예언을 이루기 위해 영적 다윗왕이신 예수님의 재림은 필연적이다.

그래서 성경은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을 예언했다.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재림하시는 그리스도는 영적 다윗왕으로 오셔서 30세에 침례를 받고 예수님이 못다 이룬, 남은 37년 동안 복음 사역을 하신다.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은 다윗 왕위에 대한 예언을 성취하시기 위해 두번째 재림하신 성경이 증거하는 그리스도시다.

 

 

# 하나님의 교회 설교, 안상홍님은 재림 그리스도 하나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