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솔로몬의 지혜를 통해 얻게 되는 교훈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솔로몬의 지혜를 통해 얻게 되는 교훈은??

풍금소리' 2023. 1. 22. 21:02

[하나님의 교회] 솔로몬의 지혜를 통해 얻게 되는 교훈은??

 

솔로몬은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으로 간주되며, 지혜의 왕으로 불리는 이스라엘의 3대 왕입니다.

 

성경에는 그가 했던 수많은 재판 가운데 단 한 가지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이 하나를 두고 서로 자기 아이라고 옥신각신하는 두 여인 사이에서 진짜 어머니를 가려내는 재판인데요...

 

이 사건에 내린 솔로몬의 명판결은 오늘날까지 회자되고 있습니다.

 

 

# 어머니하나님을 알려주는 솔로몬 왕의 지혜!!

 

 

 

성경은 하나님에 대해 증거 하는 책으로서 엘로힘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66권은 아버지 하나님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진리도 증거 합니다.

☞  아담과 하와의 관계,

☞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  새 예루살렘의 예언

 

등을 통해 일관되게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경은

 

☞  솔로몬 왕의 지혜를 통해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알려주는 솔로몬 왕의 지혜를 성경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솔로몬의 명판결

(열왕기상 3장 16~28절).... 한 계집은 말하되 내 주여 나와 이 계집이 한 집에서 사는데....나의 해산한지 삼일에 이 계집도 해산하고 우리가 함께 있었고 우리 둘 외에는 집에 다른 사람이 없었나이다 그런데 밤에 저 계집이 그 아들 위에 누우므로 그 아들이 죽으니....나의 잠든 사이에 내 아들을 내 곁에서 가져다가 자기의 품에 누이고 자기의 죽은 아들을 내 품에 뉘었나이다 미명에 내가 내 아들을 젖 먹이려고 일어나 본즉 죽었기로 내가 아침에 자세히 보니 내가 낳은 아들이 아니더이다 하매 다른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이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요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며 왕 앞에서 그와 같이 쟁론하는지라 왕이.....칼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칼을 왕의 앞으로 가져온지라 왕이 이르되 산 아들을 둘에 나눠 반은 이에게 주고 반은 저에게 주라 그 산 아들의 어미 되는 계집이 그 아들을 위하여 마음이 불붙는 것 같아서 왕께 아뢰어 가로되 청컨대 내 주여 산 아들을 저에게 주시고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하되 한 계집은 말하기를 내 것도 되게 말고 네 것도 되게 말고 나누게 하라 하는지라 왕이 대답하여 가로되 산 아들을 저 계집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 어머니라 하매 온 이스라엘이 왕의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저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아무런 목격자가 없는 가운데, 아기 하나를 놓고 두 여인이 서로 자기가 참어머니라고 다투며 왕에게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솔로몬은 자식의 생명을 가장 소중히 여기는 본질적인 모성을 이용하여 참어머니를 가려낸 다음, 아들을 어머니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우리는 솔로몬 재판에서 어머니를 올바르게 찾아줄 수 있는 지혜를 하나님께서 내리신 지혜였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성경이 하나님을 증거 하는 책으로 우리의 교훈을 위해 기록되었다면, 솔로몬의 재판 속에 등장하는 어머니 문제도 단지 솔로몬의 지혜를 추앙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증거하는 동시에 우리에게 영적인 교훈을 주기 위한 기록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로 솔로몬이 아기에게 참어머니를 찾아 준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택하신 성도들에게 진정한 하늘 어머니를 알려주셨습니다.

 하늘 어머니를 영접한 우리는, 어머니를 잃어버리고 세상 중에 방황하는 불쌍한 영혼들에게 어머니의 존재를 알리는 이 시대의 솔로몬들이 다 되어야겠습니다.

 

(갈라디아서4장26절~31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기록된 바 잉태치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구로치 못한 자여 소리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계집종과 그 아들을 내어 쫓으라 계집종의 아들이 자유하는 여자의 아들로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성경은 분명 위(하늘)에 우리 영의 어머니가 계시다는 사실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늘나라에서 죄로 말미암아 어머니와 헤어져 이 땅에 쫓겨 내려온 천사들이었습니다.

 죄로 인해 비록 천상의 기억은 잃었지만, 우리에게는 어머니가 없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우리의 죄로 인해 어머니께서는 하늘에서 이 땅까지 오셨습니다(이사야50장1절).

그래서 사도 요한은 계시를 통해 어린양의 신부이신 새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오시는 모습을 목격했던 것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는 성경에 분명히 드러나 있습니다.

 

성경을 믿지 못하고, 자신의 고정관념이나 선입견으로 어머니 하나님은 없다고 훼방하며, 많은 사람들을 미혹하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은 위에 계신 예루살렘,  하늘 어머니를 찾아야 합니다.

악한자들은 어머니의 존재를 깨닫지 못하게 하려고 비방하고 충동하며 미혹하지만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자녀의 생명을 염려하시어 하늘에서 이 땅으로 오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끝까지 따르며 전합니다.
 

 

# 성경이 증거 하는 어머니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