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교회!!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교회!!

풍금소리' 2023. 1. 11. 19:58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교회입니다!!

 

'교회'라고 하면 누구나 먼저는 십자가를 떠올릴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십자가는 곧 교회의 상징이라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도심의 야경을 바라보더라도 곳곳에 십자가 불빛이 보입니다.

 

그러니 사람들은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 7500여 개의 하나님의 교회는 단 한 곳도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 하나님의 교회 지식사전, 십자가

 

십자가

덴마크의 한 교회 제단에 있는 십자가 십자가(十字架, cross)는 대다수 기독교회에서 교회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있는 형상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수난 이후 처음 생겨난 신앙 상징물이 아니라

churchofgod.wiki

 

 

 

 

 

하나님의 교회가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이유

 

☞ 십자가 숭배는 우상 숭배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명하신 십계명의 제2계명에는 우상은 물론 어떤 형상이든 만들지 말고 이를 섬기지 말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성경에 십자가 형상만큼은 예외적으로 만들어도 괜찮다는 기록은 없습니다.

 

따라서 십자가 형상을 어느정도로 숭배하고 의지하는지를 떠나서,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는 것 자체가 이미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계명을 거역하는 행위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신앙적 행위에 있어 물질을 이용해 어떤 것도 만들거나 섬겨서는 안 됩니다.

 

 

너희는 나를 비겨서 은으로 신상이나 금으로 신상을 너희를 위하여 만들지 말고
-출애굽기20장23절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출애굽기20장4~5절

 

 

 

 

성경은 금, 은, 나무, 돌 등으로 만든 우상을 의지하거나 숭배하는 일을 금지합니다.

 

나무 등으로 만들어진 십자가도 성경이 지목하는 우상에 해당합니다.

 

성경은 이러한 물질로 만든 우상이 사람에게 화를 주거나 복을 주지 못하며 도리어 우상을 만들고 숭배하는 자가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장색의 손으로 조각하였거나 부어 만든 우상은 여호와께 가증하니 그것을 만들어 은밀히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응답하여 아멘 할찌니라
-신명기27장5절

 

 

 

이렇듯 성경에서는 교회에 십자가를 세워야 할 단 하나의 근거도 발견할 수 없습니다.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만들지도 절하지도 섬기지도 말라하신 우상에 불과하며, 십자가 우상을 만들어 세우는 교회는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십자가는 교회 안에서 없어져야 할 하나의 우상일뿐, 결코 하나님을 경배하는 상징물도 아니며, 교회의 상징물도 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르는 전 세계 7500여 개의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