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시래기 효능] 겨울 밥반찬 시래기 지짐이!! 본문

맛집 이야기

[시래기 효능] 겨울 밥반찬 시래기 지짐이!!

풍금소리' 2022. 12. 4. 14:27

[시래기 효능] 겨울 밥반찬으로 좋은 시래기 지짐이!!


늦은 오후, 지인 언니가 검은 봉지 하나를 건네주고 가네요!!

시래기가 생겨서 지짐이를 만들었는데, 양이 많다고 같이 나눠 먹자고 주고 갑니다.

맛있는 밥반찬 하나가 생겼어요!!

저녁식사 준비를 하는 시간이어서 더 고마운 선물입니다!!

시래기는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서 겨울 제철음식이라고 합니다.


[공유] 시래기 효능

2월 제철음식 ‘시래기 효능’과 요리법

무청을 말린 ‘시래기’에는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무청에는 철분이 일일 권장량의 72.5%, 비타민A는 70%, 칼슘은 33.5%가 들어 있는데 건조 과정에서 영양소 함량이 더 늘

www.hidoc.co.kr


무청을 말린 ‘시래기’에는 겨울철 부족하기 쉬운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무청에는 철분이 일일 권장량의 72.5%, 비타민A는 70%, 칼슘은 33.5%가 들어 있는데 건조 과정에서 영양소 함량이 더 늘어난다.


1.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 = 시래기 건조 과정에서 식이섬유 함량이 3~4배 이상 늘어나 위와 장에 오랜 시간 머물러 포만감을 주고 배변 활동을 도와 체중관리 및 변비에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뿐만 아니라 장내의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2. 골다공증 예방 = 시래기에는 비타민 C, D, 칼슘, 칼륨, 엽산 함량이 높아 항산화 작용과 면역기능,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칼슘의 경우, 무청 100g당 칼슘 함량이 무 뿌리보다 약 10배가량 많이 함유하고 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도 좋다.


3. 암세포 증식 억제 =시래기에는 암을 억제하는 성분인 인돌류,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암, 간암, 폐암, 췌장암, 유방암, 결장암 등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밥도둑 시래기 지짐이



따뜻하게 데워서 먹으면 더 맛이 좋다는 언니의 말이 있었지만, 차가워도 따끈한 밥 위에 올려 먹는 시래기 지짐이 맛이 일품이네요.


많이도 담아 주셔서, 몇끼는 아주 맛있게 먹을 듯합니다.


밥도둑 시래기 지짐이로 저녁식사 맛있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