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 (창세기5장22~24절)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 (창세기5장22~24절)

풍금소리' 2022. 5. 25. 22:37

하나님의 교회가 말하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 (창세기5장22~24절)

 

'동행'이라는 말은 사전적으로 '같이 길을 간다'는 의미입니다.

 

영적으로 보자면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본을 따른다는 뜻입니다.

 

창세기에 등장하는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이었습니다.

 

 

(창세기5장21~24절)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므두셀라를 낳은 후 삼백 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가 삼백육십오세를 향수하였더라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에녹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는 증거를 받았으며 하나님께서 그를 데려가시므로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웠다~ 다시 말해 하늘로 올라갔다고 성경에 기록되었습니다(히브리서11장5절)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가운데 영원한 천국으로 인도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할 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라 칭함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예수님의 가르침을 살펴보겠습니다.

 

 

(요한복음13장15절)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행하신 것처럼 우리도 그대로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본을 그대로 따라서 행할 때, 예수님과 동행하는 자로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어디로 인도하시든지 따라가는 자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들이며 구속받을 사람들입니다.

 

 

(요한계시록14장3~4절)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어린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성경은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본을 그대로 실행할 때 영원한 천국에 이를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거듭 교훈하고 있습니다.

 

 

#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승천 

 

우리가 따라야 할 그리스도께서 본보이신 생명의 진리

 

예수님께서는 비록 육체를 입으셨으나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시므로 (빌2장5~6절) 천국에 가기 위해 절기를 지키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왜 예수님께서는 안식일, 유월절, 초막절 절기를 지키셨겠습니까?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본을 그대로 따르는 자들이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려 주신 것입니다.

 

 

반면에 예수님께서 가르치시거나 행하시지 않은 일요일 예배, 크리스마스, 추수감사절, 십자가 등 사람의 계명은 결코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절기를 온전히 지켜 행하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시어 에녹과 같이 하나님과 동행함으로써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는 증거를 받으시고 천국에 들어갈 준비를 넉넉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