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쉬지 말고 기도하라!! 기도의 능력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쉬지 말고 기도하라!! 기도의 능력은??

풍금소리' 2025. 4. 23. 21:50

[하나님의 교회] 쉬지 말고 기도하라!! 기도의 능력은??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의 믿음 생활에 있어서 기도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도는 형식이 아닙니다.

 

교회에 나가니까 의례히 하는 행동도 아닙니다.

 

하나님 앞에 진정을 토로하며 우리 마음을 온전히 드리는 것이 기도입니다.

 

말 몇 마디 하는 것으로 기도를 다했다고 여길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 있는 모든 소원을 하나님께 고하고 하늘로부터 내리는 능력을 덧입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를 통해서 우리에게 내적인 힘을 계속 쌓아주십니다.

 

그래서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 쉬지 말고 기도하라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 데살로니가전서 5장 15~18절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기도가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기도를 통해 오게 되어 있습니다.

 

우물물과 소금물은 평상시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각각 그릇에 담아 햇볕 아래 두면 틀림없이 차이가 있습니다.

 

우물물은 증발해서 아무것도 남기지 않는 반면, 소금물은 하얀 소금 결정체를 남깁니다.

 

겉보기에는 소금물이 우물물과 비슷하지만 그 속에는 소금 성분을 가지고 있었던 것처럼,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 능력의 결정체를 항상 가직하고 있습니다.

 

어느 시대든 하나님의 역사는 기도를 통해서 진행되고 이루어졌습니다.

 

모세도 그러했고, 엘리야도, 엘리사도 그러했습니다.

 

예수님도 그러했고, 오순절 이른 비 성령을 받을 때 제자들도 그러했습니다.

 

모두가 기도를 통해서 하늘로서 내리는 능력을 받았습니다.

 

# 기도의 능력을 본보이신 예수님

하나님께서는 기도가 영혼의 호흡이라 알려주셨습니다.

 

우리가 기도를 열심히 하면, 사단이 아무리 우리 영혼을 해하려 해도 절대 해할 수 없습니다.

 

호흡이 계속 이어지는데 어찌 '죽은 자'가 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기도는 우리가 영적 쟁투에서 사단과 싸워 이길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하기 때문에 사단이 접근하지 못합니다.

 

예수님께서도 기도는 소중하며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놀라운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제자들에게 일깨워 주셨습니다.

 

무리 중에 하나가 대답하되 선생님 벙어리 귀신 들린 내 아들을 선생님께 데려왔나이다... 내가 선생의 제자들에게 내어쫓아 달라 하였으나 저희가 능희 하지 못하더이다 대답하여 가라사대 믿음이 없는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를 참으리요 그를 내게로 데려오라... 예수께서 그 아비에게 물으시되 언제부터 이렇게 되었으냐 하시니 가로되 어릴 때부터니이다 귀신이 저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주옵소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보시고 그 더러운 귀신을 꾸짖어 가라사대 벙어리 되고 귀먹은 귀신아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 아이에게서 나오고 다시 들어가지 말라 하시매 귀신이 소리 지르며 아이로 심히 경련을 일으키게 하고 나가니 그 아이가 죽은 것같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말하기를 죽었다 하나 예수께서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이에 일어서니라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 마가복음 9장 17~29절

 

 

 

이것은 기도의 능력입니다.

 

기도가 없다면 이런 유(부류)가 결코 나갈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기에 우리가 잡을 수도 없고 어찌할 수 없는 영적인 영역의 것은 하나님께서 기도로써 다 이뤄주고 계십니다.

 

우리가 평소 기도 할 때는 기도의 능력을 실감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 능력과 축복을 구하는 기도를 꾸준히 해두면 이 기도는 하늘에 차곡차곡 쌓여 있다가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한 순간에 그 능력이 표출됩니다.

 

마음 가운데 품고 있던 모든 소원을 기도의 향연에 실어서 올릴 때에 하나님은 그 모든 간구를 들어주십니다.

 

이 사실을 믿고서 쉬지 말고 무시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습관을 가져 봅시다.

 

# 하나님의 교회, 기도의 권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