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콜라겐 음식, 쫄깃한 돼지머리 편육!! 본문

맛집 이야기

콜라겐 음식, 쫄깃한 돼지머리 편육!!

풍금소리' 2023. 12. 17. 12:14

쫄깃한 돼지머리 편육, 콜라겐 섭취!!

 

얼마전 친구네에서 돼지머리 편육을 먹었어요.

 

남편이 편육을 먹지 않는 관계로 저도 거의 먹지 않던 편육인데요.

 

친구네에서 먹은 편육맛에 빠져 저도 편육을 구입했네요.

 

처음엔 1팩만 구입!!

 

잡내도 안나고 쫄깃한 편육이 맛이 좋아서 이번엔 2팩을 구입했어요.

 

 

 

 

 

 

 

 

 

돼지머리 편육은 돼지 머리를 푹 삶은 뒤 뼈 등 못 먹는 부위를 제거하고, 뜨거울 때 베 보자기 등으로 감싸 사각형의 틀에 넣고 무거운 누름돌 등으로 누르면서 식히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분이 빠지고 젤라틴이 응고하면서 틀의 모양 그대로 사각형으로 굳어지는데, 덕분에 다 만들어서 썰어 내오는 편육은 보통 수육보다 훨씬 네모반듯하게 각이 잡혀 있습니다.

 

머릿고기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고, 단백질도 풍부하다 합니다.

 

뒷머릿살과 턱살의 콜라겐 함량은 100g당 3g으로 토시살보다 1.4배, 안심살보다는 4배 가까이 많고, 6개 부위 모두 단백질 함량이 100g당 약 20g으로 높다고 해요.

 

 

엄청 쫀득한 식감의 편육입니다.

 

고추, 마늘등을 곁들이고 겨자 냉채나 새우젓하고도 함께 먹으면 맛이 좋지만, 저는 간편하게 쌈장만 올려서 먹습니다.

 

1팩은 슬라이스로 썰어 냉동실로~ 1팩은 냉장실로~

 

부족한 콜라겐도 돼지편육으로 조금이나마 섭취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