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새 언약 복음의 가치!!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새 언약 복음의 가치!!

풍금소리' 2023. 11. 12. 22:20

하나님의 교회가 전하는 새 언약 복음의 가치!!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전파하신 새 언약 복음의 가치를 깨달아 전 세계 모든 민족들에게 부지런히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부지런히 전하는 복음의 가치는 천국의 가치와 상통합니다.

 

복음에는 천국의 축복이 약속돼 있기 때문입니다.

 

헤아릴 수 없이 크나큰 복음의 가치를 깨달은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 역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새 언약 복음을 일평생 지키고 전하며, 세상의 그 어떤 것과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복음에 담긴 축복

복음의 가치는 그 안에 담긴 축복으로 알 수 있다.

 

예수님이 인류를 구원하고자 전파하신 천국 복음에는 큰 축복이 약속돼 있다.

 

이것을 읽으면 그리스도의 비밀을 내가 깨달은 것을 너희가 알 수 있으리라 이제 그의 거룩한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성령으로 나타내신 것같이 다른 세대에서는 사람의 아들들에게 알게 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후사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예하는 자가 됨이라

에베소서3장4~6절

 

 

 

하나님을 알지 못하던 이방인이라도 복음을 통해 후사가 되고 지체가 되며 약속에 참여하게 된다고 했다.

 

이 말씀의 뜻을 각각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하나님의 후사

 

후사는 대(代)를 잇는 자녀다.

 

하나님의 자녀 된 성도들은 하나님의 후사로서 천국을 유업으로 받아, 이 땅의 것과 비할 수 없는 영화와 영광을 누리게 된다.

 

 

그리스도의 지체

 

성경은 구원받을 성도들을 가리켜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고 알려준다.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었다는 것은 죽어가는 영혼을 구원하시는 그리스도의 위대한 사역에 함께 참여하게되었다는 의미이다.

 

 

영생의 약속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영원한 생명, 곧 영생을 약속하셨다.

 

이 영생은 천국에서 영혼이 영원히 사는 것을 의미한다.

 

천국은 사망이 없는 곳이므로 언젠가 죽을 몸으로는 갈 수 없다.

 

하나님은 천국에 가기 위해 꼭 필요한 영생의 약속을 복음에 담아두신 것이다.

 

 

결국 누구든지 복음을 깨닫고 지키면 천국을 물려받을 후사가 되고 거룩하신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며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된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자녀로서 천국에서 세세토록 왕 노릇 하는 축복을 받게 된다.

 

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요한계시록22장1~6절

 

 

 

하나님은 구원받을 성도들로 영원한 천국에서 세세토록 왕 노릇 하게 하시겠다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이를 위해 모든 것을 예비하시고, 반드시 이뤄질 일을 천사를 통해 사도 요한에게 계시로 보여주셨다.

 

이 세상에 유명하다 하는 지도자나 영웅호걸들의 미래도 사망으로 끝이 나지만 하나님이 약속하신 미래는 영생으로 귀결된다.

 

그 영원한 삶은 인간의 표현으로는 이해할 수 없고 사람으로서 누려보지 못한 생애다.

 

 

복음의 핵심 진리인 새 언약 유월절은 이 모든 축복을 포함한다.

 

유월절 떡과 포도주는 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상징한다.

 

부모의 피를 이어 받은 사람이 자녀가 되듯, 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하나님의 살과 피를 이어받아 하나님의 자녀 곧 후사가 될 수 있다.

 

또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킨 성도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된다.

 

즉, 함께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예수님이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고 하셨으니,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영생도 얻게 된다.

 

 

 

 

이처럼 복음에 약속된 축복은 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반대로 말하면 유월절을 비롯한 복음을 통하지 않고는 천국도, 영생도, 얻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교회가 부지런히 전하는 복음은 구원의 위해 꼭 알고 지켜야 할, 가치 있고 중요한 기별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 복음 일꾼의 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