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유래와 축복!!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유래와 축복!!

풍금소리' 2023. 10. 29. 12:15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유래와 안식일의 축복!!

하나님의 교회는 매주 일곱째날 안식일에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안식일의 유래와 안식일의 축복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식일의 유래

안식일은 태초에 하나님이 6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 안식하신 것에서 유래했다.

하나님은 일곱째 날을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다.

이는 일곱째 날 안식일을 지키는 자들이 복을 받고 거룩함을 입을 수 있다는 의미다.

하나님은 모세 시대에 이르러 안식일을 십계명의 넷째 계명으로 정하고,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로 삼으셨다.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출애굽기20장8~11절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라는 계명을 말씀하실때마다 천지창조의 역사를 언급하셨다.

안식일을 지킬 때마다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을 기억하게 하신 것이다.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는 것이 만물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을 섬기는 올바른 방법이다.

안식일의 축복 < 하나님 백성의 표징

안식일은 하나님의 백성을 알아볼 수 있는 뚜렷한 표징이다.

성도들은 안식일을 지켜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는 자를 당신의 백성으로 인정하신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제 칠일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무릇 안식일에 일하는 자를 반드시 죽일지니라

출애굽기31장13~15절


 

구약시대 하나님은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를 죽이라고 명하실 만큼 안식일에 대한 단호한 뜻을 나타내셨다.

그 속에는 안식일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거룩하게 구별해 구원으로 인도하시려는 하나님의 의지가 담겨 있다.

 

그러므로 안식일은 결코 잊어서는 안 될, 소중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표징이 되는 안식일을 마음 깊이 아로새기고 지키므로, 창조주 엘로힘 하나님을 올바르게 경외합니다.

 

#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로 구분하는 참과 거짓!!

 

# 하나님의 교회 엘로히스트의 책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