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꽁꽁 언 냉동육고기 초간단 해동법!! 본문

잡동사니

꽁꽁 언 냉동육고기 초간단 해동법!!

풍금소리' 2020. 12. 14. 23:48

초간단, 냉동육고기 10분 해동법!

 

냉동실에 꽁꽁 얼어버린 수육용 고기가 한팩이 있네요~

 

해동을 시킨후 썰어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고 싶어, 냉동육고기 해동법을 검색해 봅니다.

 

초간단 10분이면 부드러운 육질이 되살아나는 냉동육고기 해동법이 있네요.

 

 

초간단, 냉동고기 10분 해동법!!

 

두꺼운 냉동육고기를 해동하는 법은 쉽지 않습니다.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겉은 익어버리고, 속은 딱딱해지는 냉동고기인데요...

 

10분만에 정육점에서 바로 사온 고기처럼 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40℃의 미온수에 설탕 2스푼만 있으면 됩니다.

 

물 온도 40℃를 맞출 수 있는 방법은?

 

수돗물 5컵(1리터) + 끓는 물 2컵 = 40

 

설탕 2스푼을 넣은 40℃의 미온수에 고기를 넣어 해동을 하면, 얼었던 고기 조직사이에 설탕이 스며들어 고기의 얼음 결정을 빨리 녹게 도와주고, 고기의 육질까지 부드럽게 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수육용 전지를 10분동안 넣어 해동을 했어요~

 

겉은 완전히 해동이 되었고, 속은 살얼음이 느껴지는 정도로 해동이 되서, 고기를 써는데 편하더라구요!

 

간단한 해동법으로 쉽게 제육볶음 요리를 했네요~~

 

꽁꽁 언 냉동육고기를 해동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