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전자렌지로 밥하기, 자취생 전자렌지 활용법!! 본문

잡동사니

전자렌지로 밥하기, 자취생 전자렌지 활용법!!

풍금소리' 2020. 8. 6. 12:30

 

 

 

 

자취생 전자렌지 활용법!!

 

전자렌지로 밥하기

 

 

 

 

 

 

요즘은 별도의 조리가 필요없고

전자렌지에 몇분을 돌려주면

한끼 식사 대용으로 좋은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지만~~

 

 

 

자취생들의 고민중 하나는

식사 문제가 아닐까 하는데요~~

 

 

 

전자렌지를 활용해

7분이면 고슬고슬한 밥 짓는 법을

알토란에서 소개하네요~~

 

 

 

 

알토란 전자렌지 활용법!!

 

 

 

 

 

 

 

 

 

 

 

 

 

 

 

 

 

 

 

 

 

전자렌지로 고슬고슬 밥 짓는 방법!!

 

 

 

 

1. 밥 물이 끓어 넘칠수 있기에

머그잔 밑에는 큰 접시를 놓는다.

 

 

 

2. 머그잔에 불려놓은 쌀을 넣고

동량의 물을 붓고 나머지 접시를

머그잔 위에 올려놓는다.

 

 

 

3. 전자렌지에 5분을 조리한 후,

머그잔을 꺼내서 밥을 위, 아래로

잘 저어준후 1분간 뜸을 들인다.

 

 

 

4. 1분 뜸을 들인후, 다시 접시를 덮고

1분을 더 조리하면 갓 지은 고슬고슬한

맛있는 밥이 완성된다.

 

 

 

5분 조리  1분 뜸 들이기  1분 조리

 

 

 

 밥이 조금 부족할때,

즉석밥 하나가 있었으면 할때,

괜찮은 방법일것 같네요~

 

 

 

단, 불린쌀이 있어야 된다는....

 

 

 

불린쌀을 냉동실에 조금 넣어두면

활용할 때가 있으려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