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새 언약의 안식일 예배!!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새 언약의 안식일 예배!!

풍금소리' 2024. 10. 26. 22:33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새 언약의 안식일 예배!!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새 언약의 안식일 예배를 드립니다.

 

안식일(安息日, Sabbath)은 하나님이 6일 창조 후 일곱째 날 안식하신 것에서 유래한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은 십계명의 넷째 계명으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구약 율법의 안식일은 신약시대 일어날 일의 그림자입니다.

 

안식일에 양을 잡아 피를 흘리는 제사는 장차 예수님이 구약시대 희생제물의 실체로서 인류의 구원을 위해 친히 피 흘리는 고난을 겪으실 것을 미리 보여주는 모형입니다.

 

따라서 실체가 나타난 신약시대에는 안식일에 짐승을 번제로 드리는 일이 없어져야 합니다.

 

예수님은 당시 예루살렘 성전에서 행하던 것처럼 안식일마다 양을 잡아 제사를 드릴 필요가 없고 신령과 전정으로 예배해야 한다고 가르치시며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예배 드리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 누가복음4:16

 

 

 

 

예수님은 영적 대제사장이시지만 구약의 제사장들처럼 양을 잡아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회당에서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셨습니다.

 

"자기 규례대로"라는 표현을 볼 때 한두 번이 아니라 매 안식일을 그렇게 지키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안식일에 일하는 것을 금지하는 율법도 예수님에 의해 바뀌었습니다.

 

구약의 율법을 고집하던 유대인들은 안식일에 예수님의 제자들이 밀 이삭을 잘라먹은 것이나 예수님이 병자들을 고쳐주시는 것을 보고 안식일을 범한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안식일의 주인인 예수님은 제자들의 행동을 변호하고, 친히 병자들을 고치는 선한 일을 하셨습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안식일에 하나님께 예배하는 방법이 완전히 바뀌었으므로 신약시대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의 본을 따라 안식일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로 구분하는 참과 거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