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믿음과 구원의 관계!!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믿음과 구원의 관계!!

풍금소리' 2024. 6. 26. 21:30

[하나님의 교회] 믿음과 구원의 관계!!

 

믿음과 구원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구원은 믿음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구원에 이르는 믿음은 단순히 믿는다는 생각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도 포함합니다.

 

예수님이 가르치시고 본보이신 침례, 유월절 등 새 언약 진리를 지켜 행해야 구원받고 천국에 갈 수 있습니다.

 

믿음과 구원에 관한 예수님의 가르침

예수님은 축복을 구하는 이들에게 "믿음대로 되라"고 말씀하시며 믿음에 관한 교훈을 수차례 주셨습니다.

 

아울러, 행함을 배제한 믿음만으로는 구원받을 수 없음을 분명히 가르쳐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아무리 자신을 믿는 제자라 해도 말씀대로 행하지 않으면 당신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 예가 유월절 성만찬 앞서 행하는 세족예식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세족예식을 행하실 때, 베드로는 스승이신 예수님이 제자인 자신의 발을 씻기시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해 거부했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그의 발을 씻기지 않으면 그가 당신과 아무 상관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베드로가 가로되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 요한복음13장8절

 

 

 

당시 베드로는 누구보다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확신한 제자였습니다.

 

그럼에도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

 

구원자이신 예수님과 아무 상관없는 자가 구원받을 수는 없습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믿음뿐 아니라 행함이 수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구원받아 천국에 가려면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한다는 것이 예수님의 가르침입니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마태복음7장21절

 

 

따라서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새 언약의 법도를 성경대로 지켜 행합니다.

 

 

예수님께서 본 보이신 새 언약의 법도가 궁금하시다면!!  ↓  ↓  ↓  ↓  ↓

 

복음과 새 언약

그리스도의 복음은 새 언약이라고 할 수 있다 복음(福音, Gospel)은 기쁜 소식, 좋은 소식이라는 의미로 구체적으로는 새 언약(新約, New Covenant)이라고 할 수 있다. 초대교회 성도들과 사도들은 예

churchofgod.wiki

 

 

# 하나님의 교회가 알려주는 믿음과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