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누가 시온을 재건할 것인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누가 시온을 재건할 것인가?

풍금소리' 2024. 2. 10. 23:17

[하나님의 교회] 누가 시온을 재건할 것인가?

 

시온(Zion)은 예루살렘에 있는 한 언덕 또는 그 위의 성을 가리키는 지명이다.

이스라엘 통일왕국 제2대 왕 다윗은 시온 산성을 정복하고, 왕국의 수도로 건설했다.

성경에는 팔레스타인 지역에 있는 시온뿐 아니라 영적 의미의 시온도 등장한다.

영적 시온은 그리스도가 세우신,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교회를 뜻한다.

시온과 절기

예수님이 세우시는 영적 시온은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곳'으로 예언되었다.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 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거기 거하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

이사야33장20~24절

 

죄 사함이 허락된 축복의 장소인 영적 시온은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이다.

구약의 예언대로 예수님은 유월절이라는 절기를 통해 인류에게 죄 사함과 영생을 주셨다.

또한 유월절을 비롯한 초막절, 오순절, 안식일새 언약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 영적 시온을 건설하셨다.

사도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이 세우신 영적 시온에서 새 언약 절기를 지켜 영생을 축복으로 받았다.

그래서 성경은 신약시대 성도들이 영적 시온에 와 있다고 했다.

황폐해진 시온

예수님이 세우신 새 언약 절기는 사도 시대 말경부터 차츰 변경되다 사라졌다.

321년에는 안식일이 없어지고 일요일 예배가 확립되었다.

325년에는 유월절이 폐지되고, 이후 태양신 탄생일인 12월 25일이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교회에 유입되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단이 장차 하나님의 때와 법 즉 절기를 변개할 것이라는 다니엘의 예언대로였다.

시온은 절기를 지키는 곳이다.

하나님의 절기가 사라졌다는 것은 영적 시온이 무너지고 황폐해졌다는 뜻이다.

시온의 재건

선지자 이사야는 시온의 황폐화를 예언하며 시온의 회복도 예언했다.

미가 선지자는 무너진 시온이 재건되는 때가 '말일(末日)', 즉 마지막 시대라고 기록했다.

말일에 많은 민족이 시온으로 몰려갈 수 있는 것은 그때 시온이 다시 건설되어 하나님의 절기와 진리가 복구되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성경의 예언으로 볼 때 무너진 시온을 재건할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고 성경 66권의 올바른 해석도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기까지 절대 나올 수 없다.

# 하나님의 교회 설교, 누가 시온을 재건할 것인가??

 

 

'지존자(至尊者)'가 친히 시온을 세운다는 기록도 있는데, 지존자는 더없이 존귀한 자라는 뜻으로 하나님을 가리킨다.

성경은 마지막 시대 하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직접 시온을 재건하실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절기 지키는 시온이 중세 종교 암흑기에 전부 무너졌지만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하나님의 교회(시온)에서 절기를 회복하심으로 예언된 절기 지키는 시온을 친히 재건하시는 역사를 이루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