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최후 심판주에 대해!!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최후 심판주에 대해!!

풍금소리' 2023. 9. 26. 22:53

[하나님의 교회] 최후 심판주에 대해!!

 

심판주(審判主)는 세상과 악인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을 이르는 말이다.

 

하나님은 구속사(救贖史)에서 악한 세상과 사람들을 심판했으며, 구원 사업을 마친 후에도 최후 심판을 내리신다.

 

성경에 심판장, 심판자이신 하나님이라고 기록되었다.

 

심판주이자 구속주인 하나님은 인류 구원을 위한 역사를 진행하시고, 세상에 그리스도로 나타나 구원의 진리를 전파하셨다.

 

하나님이 진정 바라시는 것은 심판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죄악에서 돌이켜 구원하는 것이다.

 

최후 심판

최후에 심판주가 심판을 내리는 이유에 대해 신구약 선지자들은 인류가 하나님의 영원한 언약을 파하고 선과 의를 멀리하기 때문이라고 예언했다.

 

그러나 심판주는 최후 심판 때도 악한 세상은 심판하나 의로운 자는 건져내신다.

 

 

- 목적

 

최후 심판 때 심판주는 악인은 심판하지만, 의인들은 구원하신다.

 

본래 모든 사람은 죄인이므로 온 세상이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으며 자기 행위로 의로워질 수 있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오직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는 자는 하나님 앞에 의인이 되게 하셨다.

 

이들이 최후 심판 때 심판주의 진노에서 구원받는 자들이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 로마서 5장 8~9절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죄 사함의 언약이 유월절이다.

 

누가복음에는 새 언약 유월절이라고 기록되었으며 히브리서 기자는 영원한 언약이라고 했다.

 

곧 새 언약 진리를 지키는 성도들이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고 최후 심판 때 구원에 이를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좇은 자, 경건히 살지 못한 자 등은 끝내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다.

 

사후 심판 < 악인의 영벌

심판주의 역사는 육신적 심판으로 끝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영혼은 심판대 앞에서 서서 심판을 받는다.

 

이때 심판주는 사람의 모든 행위와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므로 각 사람은 자기 행위에 따라 상벌을 받는다.

 

 

- 악인의 영벌

 

악인들은 자기 행위대로 형벌을 받되 죄의 경중에 따라 형벌을 받는다.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 요한계시록 20장12절

 

 

 

죄의 형을 다 받은 후에는 사망으로 끝을 맺는다.

 

최후 심판 때는 타락한 천사들도 심판을 받는데, 온 세상을 미혹했던 거짓 선지자와 사단(마귀)은 지옥 불못에서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는다.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 요한계시록 20장10절

 

 

- 의인의 상급

 

이미 그리스도의 피로 구원을 약속받은 성도들의 심판은 악인의 심판과 의미가 다르다.

 

성도들은 심판주께 자기 행위를 따라 예비된 상급을 받고, 영원한 천국에서 세세토록 왕 노릇하는 영광을 누린다.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 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 요한계시록 22장5절, 12절

 

최후 심판주와 재림 예수님의 차이

기독교인 다수가 세상 최후에 나타날 심판주가 재림 예수님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성경은 예수 재림과 최후 심판을 각각 다르게 예언한다.

 

그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 누가복음 21장27~28절

 

 

 

인자 곧 재림 예수님에 관한 예언이다.

 

예수님의 재림 시기는 '너희 구속이 가까운 때'다.

 

'너희'는 당시 이 말씀을 듣고 있는 제자들, 또한 제자들처럼 그리스도를 따르는 성도들을 뜻한다.

 

이들이 기다릴 '구속(救贖)'이란 성도들이 천국에 들어가는 영원한 구속인데, 영원한 구속의 날이 바로 최후 심판의 날이다.

 

그날[최후 심판의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천국]을 바라보도다
- 베드로후서 3장12~13절

 

재림 예수님은 구속의 날이 아니라 구속이 가까운 때에 재림하신다.

 

이는 예수님이 재림한 이후 최후 심판이 이루어진다는 말이다.

 

또한 '구름' 타고 와서 구원받을 백성을 모으는 재림 예수님과 달리 세상 끝에 나타나는 심판주는 불꽃에 둘러싸인 두려운 모습으로 나타나 악인을 불로 심판하신다고 예언되었다.

 

최후 심판주와 재림 예수님의 등장 시기, 모습, 목적 등은 모두 다르다.

 

중요한 사실은 최후 심판의 날 심판주 앞에서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재림 예수님을 깨닫고 그의 진리를 따라야 하는 것이다.

 

# 하나님의 교회 위키 지식사전, 심판주

 

심판주

심판주의 최후 심판. 루벤스(Peter Paul Rubens) 심판주(審判主)는 세상과 악인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을 이르는 말이다. 하나님은 구속사(救贖史)에서 악한 세상과 사람들을 심판했으며, 구원 사업을

churchofgod.wiki

 

# 하나님의 교회 재림과 최후의 심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