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만이 지키는 오순절 절기에 대해!!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만이 지키는 오순절 절기에 대해!!

풍금소리' 2023. 5. 20. 14:21

하나님의 교회만이 지키는 오순절 절기에 대해!!

 

하나님의 교회는 다가오는 오순절 절기를 준비하면서 열흘간 조석으로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마음 다해 준비하는 오순절 절기를 하나님의 교회 위키 지식사전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 하나님의 교회 위키, 오순절!!

 

오순절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하는 초대교회 성도들명칭五旬節, Day of Pentecost날짜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의식승천일부터 열흘간 기도로 성령 간구축복이른 비 성령 오순절(五旬節, Day

churchofgod.wiki

 

 

오순절(五旬節, Day of Pentecost)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 중 하나입니다.

 

오순절의 유래

오순절은 구약시대 칠칠절에서 비롯한 절기다.

 

칠칠절은 모세가 첫 번째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오른 행적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애굽(이집트)에서 해방된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권능 속에 갈라진 홍해를 건넜다.

 

홍해를 건넌 지 40일째 되던 날, 모세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시내산에 올랐다.

 

십계명을 기록한 돌판을 주겠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모세는 10일 뒤에 다시 시내산에 올랐다.

 

하나님은 이날을 칠칠절로 정해 지키게 하셨다.

 

-레위기23:15~18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초실절)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모세의 행적은 장차 예수님이 행하실 일을 보여주는 예언이다.

 

모세가 홍해에서 상륙한지 40일째 되는 날에 시내산에 올랐듯, 예수님은 부활한 지 40일째 되는 날에 승천하셨다.

 

그리고 모세가 열흘 뒤인 50일째 날에 십계명을 받으러 올라갔듯, 예수님은 부활한지 50일째 되던 날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성령을 받아 제자들에게 부어주셨다.

 

오순절의 성령 축복

예수님은 하나님의 복음 사업을 농사에 비유하셨다.

 

밭에 뿌려진 씨앗이 알곡으로 자라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비는 하나님이 부어주시는 성령을 의미한다.

 

선지자 요엘은 장차 하나님이 이른 비와 늦은 비를 내려주실 것이라고 예언했는데, 2000년 전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오순절을 기다리며 기도에 힘쓴 성도들에게 성령이 내림으로써 이른 비에 대한 예언이 성취되었다.

 

- 사도행전2:1~4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저희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불의 혀같이 갈라 지는 것이 저희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임하여 있더니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오순절에 사도들은 성령에 힘입어 여러 방언으로 예수님을 전하기 시작했다.

 

또 핍박과 죽음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고, 당대 종교지도자들 앞에서까지 예수님이 그리스도임을 담대히 전파했다.

 

오순절 성령의 은혜로 하루에 수천 명씩 제자가 늘었고, 이스라엘에 머물렀던 복음이 한순간에 여러 나라로 전파되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처럼 오순절 성령은 그리스도와 복음이 세계로 전파되는 기폭제가 되었다.

 

 

이 같은 성경의 기록대로 오순절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초대교회 행적대로 승천일을 지킨 뒤 열흘 동안 조석 간에 경건하게 성령 축복을 간구한 후 오순절 절기예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순절 늦은비 성령의 축복을 받은 하나님의 교회는 전 세계 구원 운동에 앞장설 것이며, 많은 이들을 구원의 기쁨으로 인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