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초대교회!!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초대교회!!

풍금소리' 2022. 12. 7. 18:51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초대교회입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인류를 천국으로 인도하시기 위해 이 땅에 교회를 세우시고 많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당시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는 여러 종류가 아니라 단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교회가 있고, 제각각 서로 다른 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

 

 

하나님의 교회 성경 세미나

 

초대교회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

먼저,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의 이름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고린도전서1장1~2절)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고린도전서를 기록한 사람은 사도 바울입니다.

 

바울은 고린도 지역에 있는 성도들을 가리켜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라고 하였습니다.

 

당시 바울과, 그의 편지를 받은 성도들은 '하나님의 교회'  에 속해 있었던 것입니다.

 

 

또한 바울은 자신이 '유대교'에 속해 있었을 때에 '하나님의 교회' 를 핍박했다고 고백하였습니다.

 

 

(갈라디아서1장13절)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여기서 '하나님의 교회' 라는 명칭은 '유대교'에 대한 상대적인 명칭으로서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말씀들은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의 이름이 '하나님의 교회' 라는 사시을 보여줍니다.

 

사도들은 하나님께서 세우시고 이끄시는 교회라는 뜻에서 자신들이 속한 교회를 '하나님의 교회' 라고 부른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켰던 진리

그렇다면 이름만 '하나님의 교회' 라고 해서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사도들이 다닌 교회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하나님의 교회'에는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시고 사도들이 행하던 진리가 있어야 합니다.

 

 

1. 새 언약의 안식일


2천 년 전 하나님의 교회에는 새 언약의 안식일이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천국 복음을 전하시는 동안 안식일을 규례로 지키셨습니다.

오늘날의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신 것입니다.

(누가복음4장16절)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그래서 사도들도 예수님의 본을 따라 안식일을 규례로 지켰습니다.

(사도행전17장2절)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이는 예수님의 행적과 똑같지 않습니까?

이처럼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일곱째 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켰습니다.

 

 

 

2. 새 언약의 유월절


하나님의 교회에는 새 언약의 유월절이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새 언약의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셨고, 유월절에 당신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라고 가르쳐주셨습니다.

(누가복음22장15,19~20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이러한 그릿도의 본을 따라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고린도전서5장7~8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여기서 유월절을 지키는 '우리'는 사도 바울을 포함한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입니다(고린도전서1장2절).

그들은 십자가에서 희생되신 예수님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를 유월절에 먹고 마시며 예수님의 거룩하신 희생을 기념하였던 것입니다.

 

 

 

3. 머리수건규례


또한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의 여성도들은 머리수건을 쓰고 예배를 드렸습니다.

(고린도전서11장1~6절)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 받는 자 되라 .....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만일 여자가 머리에 쓰지 않거든 깎을 것이요 만일 깎거나 미는 것이 여자에게 부끄러움이 되거든 쓸지니라


(고린도전서11장7절)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고린도전서11장7~15절) 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 남자가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또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또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지 아니하고 여자가 남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이러므로 여자는 천사들을 인하여 권세 아래 있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둘지라  그러나 주안에는 남자 없이 여자만 있지 않고 여자 없이 남자만 있지 아니하니라 여자가 남자에게서 난 것같이 남자도 여자로 말미암아 났으나 모든 것이 하나님에게서 났느니라 너희는 스스로 판단하라 여자가 쓰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마땅하냐 만일 남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욕되는 것을 본성이 너희에게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만일 여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나니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


(고린도전서11장16절) 변론하려는 태도를 가진 자가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나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는 이런 규례가 없느니라

 

 

 

4. 육체로 임하신 구원자를 전파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는 육체로 임하신 그리스도를 믿고 전파했습니다.


(사도행전5장42절)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요한일서4장2절)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찌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는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셨음을 전파했습니다.

 

 

 

성령시대 '하나님의 교회'

 

‘한국에서 세계로’ 175개국 세계인이 믿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신드롬에 가까운 폭발적 성장·발전의 비결

monthly.chosun.com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오셔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성령시대 '하나님의 교회'는 동일한 교회입니다.

 

2천년 전 하나님의 교회가 육체로 임하신 그리스도 '예수'를 구원자로 믿었듯, 성령시대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에 예언된 재림 그리스도 '성령과 신부'를 믿는 교회입니다.

 

 

육체로 임하신 성령 안상홍님과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의 유월절과 안식일을 지키며, 여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예배를 드립니다.

 

초대교회가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증거 했듯이, 하나님의 교회는 성령과 신부이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 하는 교회로 성경의 가르침 그대로 실천하는 교회입니다.

 

 

2022년 1월 기준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세계 175개국 7500여 교회, 등록성도 330만 명의 교회로 성장했습니다.

 

이는 영생을 주시는 성령과 신부의 가르침에 따라 어머니의 사랑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성령 안상홍하나님과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생명수를 받고 영생 축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