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을 아는 지식 (호세아4장)!!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을 아는 지식 (호세아4장)!!

풍금소리' 2022. 5. 19. 19:19

[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하나님을 아는 지식 (호세아4장)!!

 

세상에는 하나님을 믿는다는 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저마다 하나님을 믿는 방법이 다른 것 같습니다.

 

 

똑같이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교파마다 하나님을 다르게 섬기고 있다는 것은 대다수 교회들이 하나님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호세아4장1,6절) 이스라엘 자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여호와께서 이 땅 거민과 쟁변하시나니 이 땅에는 진실도 없고 인애도 없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고...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

 

 

 

하나님을 알지 못하면서 하나님을 믿는다고 주장한다면 이는 사도 바울이 전도여행 때 만났던, 알지 못하는 신에게 경배하는 사람과 다를 바 없습니다.

 

 

「사도행전을 보면 바울이 전도여행을 하던 도중 헬라 지역에서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겨 놓은 제단을 목격하고, 신을 알지 못하고 섬기는 데 대해 안타까워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또한 알지 못하고 경배하는 이러한 신앙은 맹목적인 신앙, 즉 맹신이 되고 맙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경배하는 맹목적인 신앙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영생과 구원의 축복을 허락하시는 하나님 알기를 힘쓰고 올바르게 깨달아 경배해야 하겠습니다.

 

 

(호세아6장3,6절)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 빛 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 하나님의 교회, 아버지 하나님 & 어머니 하나님

 

 

힘써 알아야 할 성경 속 비밀이신 '우리'이신 하나님!!

 

세상의 많은 교회와 기독교인들은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하며, 아버지 하나님만을 믿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에 따르면, 성경에서 하나님은 항상 단수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성경에는 하나님이 '우리'라는 복수형으로 표현된 말씀이 있습니다.

 

 

(창세기1장26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말씀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실제로 '성서 속의 불가사의'라는 책을 보면,
하나님을 가리켜 '우리'라고 한 표현은 수수께끼 같은 말이라고 하였습니다 [성서 속의 불가사의, 동아출판사 1991,21쪽].

 

 

 

 

창세기에 나오는 수수께끼 같은 말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창세기1:26) 고 말합니다.

 

이 대목은 오랫동안 성서를 해석하는 사람들에게 수수께끼가 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 수수께끼는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성경 그대로 믿으면, 결코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라고 말씀하신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창세기1장27절)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누가 창조되었습니까??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사람을 만들었는데, 남자와 여자가 창조된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으로 존재하신다는 뜻입니다.

 

 

 

 

 


인류는 하나님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으로만 이해하고 오랫동안 '아버지 하나님'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누구라고 불러야겠습니까??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입니다.

 

 

다시 말해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계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스스로를 가리켜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성경은 창세기 첫 장부터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어머니 하나님이 존재하심을 증거하고 있지만,

 

수많은 교회들은 하나님은 오직 아버지 하나님만 존재하신다 믿고 따르는 맹목적인 신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식이 없어 망한다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시어 '우리' 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배우시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값없이 주시는 영생의 축복을 함께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