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오랜만에 먹는 딸기우유?? 본문

맛집 이야기

오랜만에 먹는 딸기우유??

풍금소리' 2022. 2. 27. 13:45

넘 오랜만에 먹는 딸기우유인가?? 딸기우유가 하얗다!!

 

저희 집은 가끔~ 시리얼 먹을 때나 찾게 되는 우유입니다.

 

그래서 유통기간이 긴 멸균우유를 사다 놓고 한팩씩 꺼내어 시리얼과 함께 먹곤 하는데요~~

 

tv를 보다가 문득 어릴 적 엄마랑 함께 대중목욕탕에서 시원한 딸기우유를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갑자기 달콤한 향의 딸기 우유가 먹고 싶어 멸균우유 서울우유딸기를 구입했네요...

 

 

멸균우유, 서울우유딸기

 

유통기한이 4월까지라 길어서 좋아요.

 

딸기우유를 받자마자  한팩 잘라서 마셔보는데요~~ 

 

빨간 핑크빛 우유를 생각했는데~~ 하얀 딸기우유가 보입니다.

 

 

 

 

 

 

 

 

 

 

 

 

 
딸기맛 우유

우유에 딸기맛, 향, 색깔을 내는 식품첨가물을 넣어 가공한 우유.

사실 딸기맛 우유라 할 수 있다.

딸기가 일정함량 이상 포함되지 않은 식품은 법적으로 딸기향 우유라 표기해야 한다.

딸기맛 우유의 대표적인 제품인 빙그레 딸기맛우유는 우유에 분홍색에 가까운 색을 내도록 식용색소인 코치닐 추출색소를 첨가하고 있었다.

코치닐 추출색소는 립스틱 등 붉은색을 내는 것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천연색소로, 선인장에 기생하는 연지벌레 암컷을 빻아 에탄올에 끓여 추출한다.

그러다 스펀지(KBS) 130회 방송분에서 이 사실을 소재로 사용했고 벌레가 들어가있다는 사실에 소비자들이 쇼크를 받았는지 얼마간 딸기맛 우유의 매출이 줄었다는 이야기가 돌곤 했다.

그래서 이후 식용색소를 넣지 않은 하얀 딸기우유도 출시되며, 대체로 내용물이 비치지 않는 종이팩으로 출시되고 있다.

동원 등 일부는 그 색소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색 때문에 그것만 찾는 경우도 있다. 2021년에는 홍국균을 활용한 홍국색소와 토마토색소를 주로 사용한다.


출처 나무위키

 

 

핑크빛 딸기우유가 하얀 딸기우유로 변화된 이유가 있네요!!

 

식용색소를 넣지 않은 하얀 딸기우유가 출시된 지가 꽤 오래인데요~~ 내용물이 비치지 않아서인지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핑크빛이 아닌 하얀 딸기우유이지만 맛은 여전히 달콤하고 딸기향이 나는 맛있는 딸기우유입니다.

 

핑크빛 딸기우유를 마시고 싶다면 빙그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