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풍금소리' 2020. 8. 5. 22:07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은??

창조주 권능을 기념하는 날!!

 

 

 

 

 

 

하나님의 교회는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곱째날 안식일은 어떤 날일까요??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태초에 천지 만물을 6일동안 지으시고 일곱째 날에 쉬신 역사를 기억하는 날이고, 동시에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 입니다.

 

 

 

 

 

 

(창세기2장1~3절)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하나님께서는 일곱째날 안식일을 십계명중 넷째계명으로 허락하셨고, 안식일을 지키라는 계명을 말씀하실 때마다 천지 창조의 역사를 다시 언급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여금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을 늘 기억하게 하신 것입니다.

 

 

 

 

 

(출애굽기20장8~11절)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엿새 동안은 힘써 네 모든 일을 행할 것이나 제 칠일은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인즉 너나 네 아들이나 네 딸이나 네 남종이나 네 여종이나 네 육축이나 네 문안에 유하는 객이라도 아무 일도 하지 말라 이는 엿새 동안에 나 여호와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만들고 제 칠일에 쉬었음이라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안식일을 복되게 하여 그 날을 거룩하게 하였느니라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안식일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 명하신 이유는 하나님께서 6일 동안 만물을 지으시고 제7일에 쉬셨기 때문입니다.

 

 

 

(출애굽기31장16~17절)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 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하라

 

 

 

이처럼 안식일은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우리가 수많은 날들 중에서 특별한 날을 지킨다는 것은 그날에 있었던 특별한 일과 그 일의 주인공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삼일절에는 독립만세운동을 주도했던 사람들을 기억하고,

한글날에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을 생각하듯이

하나님의 백성들은 안식일을 지킴으로써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며 그 권능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일곱째날 안식일은,

하나님을 올바로 섬기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기억하여 지켜야하는 창조주 권능의 기념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