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부산 서동시장 달걀만두 - 배정남 소울푸드 본문

맛집 이야기

부산 서동시장 달걀만두 - 배정남 소울푸드

풍금소리' 2018. 12. 22. 23:22

 

 

 

부산 서동시장  달걀만두 - 배정남 소울푸드

 

 

 

 

소울푸드??

노예제 시대 흑인들의 애환이 담긴 음식

삶의 애환이 담긴 음식, 영혼이 담긴 음식

추억의 음식, 마음을 움직이는 음식으로

의미가 확장 되었다 하네요~

 

 

 

 1%의 우정 - 배정남 소울푸드로

부산 서동시장의 대표 명물

달걀만두를 소개하네요~

 

 

 

 

 

 

 

1%의 우정 - 부산 서동 달걀만두 배정남 소울푸드

 

 

 

 

 

부산 서동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달걀만두!!

 

 

35년 전통

달걀만두입니다.

 

 

 

어릴적 부산에 살때,

엄마 손 잡고

부산 서동 시장을 다녔던

기억이 있는데....

 

 

 

왜 유명한 달걀만두를

보지 못했을까요??

아쉽다!!!

 

 

 

 

 

 

 

 

 

 

 

 

1%의 우정 배정남 소울푸드

 

 

 

 

 

소울푸드 달걀만두 만드는법

 

 

 

철판 위에

삶은 당면을 올리고

달걀을 풀어

뒤집개로 잘 섞은 다음

35년 전통의 비법

비밀 소스를 뿌리고

노릇노릇 잘 부쳐줍니다.

 

 

그리고 기호에 맞게

양념 간장을

약간 뿌려 먹으면 됩니다.

 

 

 

 

 

 

 

부산 서동시장 달걀만두 만드는법

 

 

 

 

 

저도 달걀 만두라 해서

달걀을 입힌 만두인줄 알았어요~

 

 

 

모양은 생각과는 다르지만

맛은 잊을수 없는 맛!!

확실히 맛있다고 하네요~~

 

 

 

방송을 보면서

나의 소울푸드는 뭐지???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