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생명의 유월절을 허락하신 이유는??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생명의 유월절을 허락하신 이유는??

풍금소리' 2025. 4. 3. 20:02

[하나님의 교회] 생명의 유월절을 허락하신 이유는??

 

하나님의 교회는 안상홍님께서 되찾아 주신 새 언약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생명의 잔치에 참예하고 있습니다.

 

신약의 복음서를 보면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세우시면서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눅22장 15절)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유월절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셨을까요?

 

그 이유는 사망에 매인 죄인들을 영생의 몸으로 만드시는 구속의 경륜을 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이루시기 때문입니다.

 

사망의 종이 된 인생들

사람은 세상에 태어나서 죽음을 면치 못합니다.

 

사람이 만물의 영장이라고 하지만 결국에 가서는 사망의 권세에 굴복하게 되니 만물의 영장이 아니라 사망의 종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히브리서 9장 27절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 로마서 7장 24~25절

 

 

사람은 사망의 사슬에 묶여 곤고한 삶을 살 수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고자 많은 비용을 들여서라도 명의를 찾고 명약을 찾지만 그 누구도 죽음을 피할 수 없고 그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기다린다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생명의 유월절을 허락하신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죽음과 지옥의 고통을 피할 수 없는 우리의 미래를 불쌍히 여기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
- 히브리서 2장 14~15절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 요한복음 10장 10절

 

 

죽을 수밖에 없는 인생들에게 영생을 베풀어주시기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셨다는 소식은 가장 복된 소식이요 기쁜 소식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셨는지 살펴봅시다.

 

 

 

당신의 살을 먹이고 피를 마시게 하여 인류를 살리시려면 자연히 희생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죽어가는 많은 죄인들을 위해 당신의 희생으로 영생을 얻게 하는 진리의 원칙을 세우셨습니다.

 

한 알의 밀알이 죽으면 거기서 싹이 나고 꽃이 피어 백 배, 천 배 결실하는 원리를 채택하신 것입니다.

 

영생을 주는 그리스도의 살과 피는 유월절을 통해 인류에게 허락되었습니다.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 마태복음 26장 26~28절

 

 

 

 

인자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을 가진다고 하신 말씀은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유월절에 담아두신 이 약속을 누가복음에서는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친히 오셔서 세우신 '새 언약'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죄로 인해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사망에서 속량하시고 영생 얻게 해서 천국에 데려가시려는 것이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주신 궁극적인 뜻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새 언약 유월절은 단순한 절기가 아니라 인류를 영생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초대하는 유월절 생명의 잔치에 함께 참예하시어 영생의 축복을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하나님의 교회, 영생의 길 유월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