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어머니하나님과 약속의 자녀들(갈라디아서4장28절) 본문

행복한 동행

어머니하나님과 약속의 자녀들(갈라디아서4장28절)

풍금소리' 2020. 11. 9. 18:47

어머니 하나님과 약속의 자녀들(갈라디아서4장28절)

 

하나님의 교회는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과 함께 천국 유업을 이어받을 약속의 자녀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갈라디아서4장26~28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기록된바 잉태치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구로치 못한 자여 소리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 어머니하나님과 약속의 자녀들(갈라디아서4장28절)

 

 

성경이 알려주는 구원에 이르는 지혜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성경을 허락하신 목적은 영혼의 구원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일깨우는 책입니다(베드로전서1장9절, 디모데후서3장15~17절).

 

이러한 성경에 아브라함 한 개인의 후사가 결정되는 가정사가 자세히 기록이 되어 있고, 하나님께서 그 과정에 친히 개입을 하십니다.

 

왜 그럴까요? 여기에는 깊은 비밀이 있습니다.

 

(누가복음16장19~24절)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위의 성경 내용은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를 통해 천국과 지옥을 알려주시는 장면입니다.

 

여기서 거지 나사로가 천국에 간 것을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갔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자는 지옥 고통 중에 아브라함을 아버지라고 호칭하며 부르고 있습니다.

 

이로 볼 때 비유 속의 '아버지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표상하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로므로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단순히 한 개인의 가정사가 아닌, 천국 유업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대하여 알려주는 예언입니다.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아브라함의 후사가 결정되는 과정을 보면, 세 사람이 유업을 이을 대상자로 언급이 됩니다.

 

(창세기15장2~4절)

아브람이 가로되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나이까 나는 무자하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엘리에셀이니이다 아브람이 또 가로되 주께서 내게 씨를 아니주셨으니 내 집에서 길리운 자(종)이 나의 후사가 될 것이니이다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그 사람은 너의 후사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시고

 

 

처음에 아브라함은 자식이 없어 엘리에셀을 후사로 삼으려고 했으나,

 

아브라함의 몸에서 난 자가 아브라함의 후사라 하신 하나님의 결정으로 엘리에셀은 아브라함의 후사가 될 수 없었습니다.

 

(창세기16장15~16절)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의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 하갈이 아브람에게 이스마엘을 낳을 때에 아브람이 팔십육 세이었더라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는 나이가 많아 자녀를 낳을 수 없는 입장이었기 때문에 아브라함은 사라의 종, 애굽 사람 하갈을 통해 이스마엘이라는 아들을 얻게 되었습니다.

 

아브라함의 몸에서 태어났으니 이스마엘은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후사가 되리라" 하신 말씀에 비추어 충분히 후사가 될 자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또 하나의 조건을 제시하셨습니다.

 

(창세기17장18~19절)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유업을 물려받을 후사는 반드시 사라의 몸에서 태어나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에 따라 사라는 90세에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을 낳았고, 이삭이 결국 아브라함의 후사가 되었습니다.

 

 

유업자의 최종 조건은 어머니

아브라함 가정의 세 사람 중에서 이삭이 유업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 엘리에셀은 아브라함의 집에서 길리운 종이었습니다.

 

옛날 이스라엘도 부모가 종이면 자식은 저절로 종으로서 주인의 집에서 자라났습니다.

 

이로 미루어볼 때 엘리에셀은 그 부모가 종이었음을 알 수 있고, 하나님께서는 그를 부적격자로 판정하셨습니다.

 

두 번째 후보자였던 이스마엘은 자유자인 아버지 아브라함의 몸에서 난 친자식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어머니는 사람의 몸종으로 있던 애굽 여인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마엘도 아브라함의 후사가 아니라 하시고, 사라에게서 난 자라야 한다는 조건을 덧붙이셨습니다.

 

결국 자유하는 여인 사라의 몸에서 태어난 이삭이 아브라함의 후사가 되었습니다.

 

 

 

 

당시 이스라엘은 장자 상속제도가 있어 장자에게 기업을 물려주게 되어 있었습니다.

 

아버지 계통으로만 후사가 결정되었다면 당연히 형인 이스마엘이 후사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삭이 후사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 상속의 절대적 조건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으로 말미암는 구원

성경은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제공한다 하셨으니 성경에 기록된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는 우리에게 누구로 말미암아 영원한 천국 기업을 받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중요한 예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아브라함의 후사는 하나님의 후사를 표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천국을 물려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유자이신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자유자이신 어머니 하나님이 계실까요?

 

(갈라디아서4장26절)

오직 위(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우리라는 구원받을 성도들에게는 누가 계십니까?

 

자유자이신 어머니 하나님이 계십니다.

 

이처럼 성경은 자유자이신 어머니 하나님께서 존재하심을 분명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삭과 같은 자녀가 되어야 합니다.

 

(갈라디아서4장28절)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이삭이 누구로 말미암아 유업을 받았습니까? 어머니

 

우리도 어머니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천국 유업을 받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면 결코 유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

 

(갈라디아서4장30~31절)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계집종과 그 아들을 내어쫓으라 계집종의 아들이 자유하는 여자의 아들로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성경은 계집종의 자녀는 유업을 받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자유자이신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만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로서 천국 유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믿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로서 천국 유업을 물려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