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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교회 절기] 대속죄일의 유래!! 본문
[하나님의 교회 절기] 대속죄일의 유래!!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새 언약의 3차 7개절기를 온전히 지켜 행하는 유일한 교회입니다.
곧 다가오는 대속죄일 절기를 마음다해 준비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만이 지켜 행하는 대속죄일 절기의 유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속죄일(大贖罪日, Day of Atonement) 또는 속죄일(贖罪日)은 성력 7월 10일로 하나님의 3차 7개 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다.
3차 절기의 시작인 나팔절에 이어지며, 5일 후인 성력 7월 15일부터는 초막절이 7일간 열린다.
대속죄일의 유래
모세가 첫 번째 십계명을 받기 위해 시내산에 올라가 40일을 머무르는 동안,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가 죽었을 것이라 여기고 자신들을 가나안 땅까지 인도한 신(神)으로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겼습니다.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다 이 모습을 목격한 모세는 진노하여 십계명 돌판을 깨뜨려버렸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의 죄를 회개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용서하시고 다시 십계명을 주시기 위해 모세를 시내산으로 부르셨습니다.
모세는 시내산에서 40일 동안 금식하며 하나님께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왔습니다.
그날이 성력 7월 10일입니다.
이스라엘이 깨뜨려진 십게명을 다시 허락받은 데는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자비로운 뜻이 담겨 있습니다.
대속죄일 예식 절차
1. 대제사장은 먼저 목욕을 한 후 세마포 옷을 입고 세마포 띠와 관을 착용한다.
2. 수송아지를 속죄 제물로 드려 자기와 자기 가족의 죄를 속한다.
3. 단 위에 피운 숯불을 향로에 가득 채워 고운 가루향 두 움큼을 가지고 지성소로 들어간다.
4. 향을 분향하되, 연기가 속죄소(언약궤 뚜껑)를 가리게 하여 사망을 면한다.
5. 수송아지의 피를 조금 가져다 손가락으로 찍어 속죄소 동편에 뿌린 후 앞에 7회 뿌린다.
6. 성소 밖으로 나가 백성들이 가지고 온 숫염소 두마리를 제비뽑기하여 속죄 제물로 드릴 염소와 광야로 보낼 염소(아사셀 염소)를 결정한다.
7. 백성들의 죄를 속할 속죄제 염소를 잡는다.
8. 그 피를 가지고 지성소로 다시 들어가 속제소 위와 앞에 뿌린다. 대제사장이 지성소에 들어가 있는 동안 한 사람도 성막 안에 있어서는 안된다.
9. 번제단으로 가서 수송아지와 숫염소의 피를 단 네 귀퉁이 뿔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찍어 단 위에 7회 뿌린다.
10. 아사셀 염소를 끌어다가 두 손을 얹고 백성들의 죄를 고하여 그 죄를 염소의 머리에 지운 다음 지정된 사람에게 맡겨 광야로 보낸다.
(지정된 사람은 무인지경에 이르러 염소를 놓아준 뒤, 진 밖에서 옷을 빨고 목욕한 후 진에 들어올 수 있다.)
11. 성막으로 다시 들어가 세마포 옷을 벗어 거기에 두고, 거룩한 곳에서 목욕한 다음 자기 옷으로 갈아입고 나온다.
12. 자기와 백성을 위해 각각 번제를 드리고 짐승의 기름은 단에서 불태운다.
13. 속죄 제물로 드린 수송아지와 염소의 가죽과 고기와 내장을 진 밖으로 내어다가 불태운다.
(이때, 속좨 제물을 진 밖으로 내어다 불태운 자는 옷을 빨고 목욕한 다음 진에 들어올 수 있다.)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로, 구약 속죄 제물의 실체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대속죄일에 드려지던 속죄 제물의 실체로 십자가에서 희생하심으로써 인류에게 죄 사함의 은혜를 허락하시고 하늘 지성소에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여셨습니다.
이로써 대속죄일의 규례 역시 더 이상 짐승을 제물로 삼아 피 흘려 지키는 방식이 아닌, 희생 제물의 실체이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신령과 진정으로 올리는 예배로 바뀌었습니다.
신약시대 대속죄일은 성도들이 일 년간 지었던 죄와 허물들, 과거에 있었던 모든 죄까지라도 하나님 앞에 자복하고 회개하는 날입니다.
죄인은 죄를 자꾸만 숨기고 싶은 습성이 있으나, 숨겨서는 안 됩니다.
자복하고 회개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 기도에 응답해주시고 우리 죄를 사해주십니다(시편32편3~5절).
하나님의 교회 대속죄일 절기에 참예하시어 모든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여 죄 사함의 축복 함께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하나님의 교회, 대속죄일의 유래와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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