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행하는 머리수건 규례에 대해!!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가 행하는 머리수건 규례에 대해!!

풍금소리' 2024. 5. 23. 18:47

하나님의 교회가 행하는 여성도 머리수건 규례에 대해!!

 

수건문제는 성도들이 하나님께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지켜야할 규례에 관한 내용으로, 고린도전서 11장에 언급돼 있습니다.

남자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여자는 수건을 쓰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교회에 편지할 때 수건 문제를 언급하면서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근거한 수건 규례와 그 의미를 기록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창조 섭리와 사람에게 주신 본성을 통해 모든 교회가 수건 규례를 지켜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수건 문제의 내용

 

한 나라의 왕이나 대통령을 만날 때는 그 나름의 예절이 있기 마련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께 기도나 예배를 드리는 데도 성경에 정해진 규례와 법도가 있습니다.

 

수건 규례도 그중 하나입니다.

 

남성도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 고린도전서11장3~4절

 

 

 

성경은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이며, 남자가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하면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즉 그리스도를 욕되게 하는 행위인 것입니다.

남자는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반드시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아야 합니다.

 

여성도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만일 여자가 머리에 쓰지 않거든 깎을 것이요 만일 깎거나 미는 것이 여자에게 부끄러움이 되거든 쓸지니라  
- 고린도전서11장5~6절

 

 

 

 

 

성경은 여자가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고 기도하려면 아예 머리를 깎으라고 하였습니다.

실제로 깎으면 된다는 의미가 아니라, 수건을 쓸 것을 강조한 표현입니다.

여자는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반드시 머리에 수건을 써야 합니다.

 

 

 

◆ 교파별 수건 규례 실태


카톨릭

 

로마 카톨릭교는 여신도들이 미사보(미사포)라고 부르는 수건을 쓰는데, 엄격하게 지키지는 않습니다.

남자(교황, 추기경, 대주교, 주교)도 머리에 다양한 형태의 모자를 씁니다.

교황 삼중관, 주교관, 주케토, 바레타, 갈레로 등이 있습니다.

 

개신교

개신교 교파중 수건 규례를 인정하고 행하는 곳은 많지 않습니다.

영국 플리머스에 본부를 둔 플리머스 형제단은 수건 규례를 인정하는 교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재세례파(재침례파) 중 흔히 '메노나이트'라 불리는 메노파는 고린도전서 11장을 근거로 여신도들이 보닛 형태의 모자나 베일을 쓰되, 개인의 선택에 맡깁니다.

메노파의 일종인 아미시의 여신도들은 긴 머리를 유지하며, 머리에 항상 두건을 쓰고 지냅니다.

 

수건 규례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예배를 드릴 때 남자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여자는 머리에 수건을 씁니다.

2000년 전 예수 그리스도가 전파하고 사도들이 지킨 새 언약 진리를 회복한 교회로서 초대교회의 수건 규례 역시 계승, 준수합니다.

수건 규례는 사람이 임의로 만든 규정이 아니라 하나님이 제정하시고 선포하신 규례라고 강조합니다.

 

# 하나님의 교회, 머리수건

 

 

언론이 전하는 하나님의 교회 수건 규례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을 가르침대로 실천한다."는 믿음이 강하다. 성경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으며, 2000년 전 초대 하나님의 교회 원형 그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비롯한 3차의 7개 절기, 안식일, 수건 규례 등을 모두 지킨다.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270만 성도의 대합창 <월간중앙> 2017.12월호

 


- 예배 때 여성도들이 머리에 미사포 같은 수건을 쓰는 것도 성경의 가르침입니까.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저희 신앙의 근간은 성경입니다.  예배 때 남자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여자는 수건을 쓰라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그것이 초대교회의 모습이기도 하고요. 고린도전서 11장에 성경의 규례가 잘 기록돼 있습니다.  2000년의 세월이 지나면서 안타깝게도 오늘날 많은 교회가 이런 작은 부분부터 성경과 어긋나 있어요. 여자들이 아무것도 쓰지 않고 예배하거나, 아니면 남자 사제들이 머리에 뭔가 쓰고 미사를 집전하고 있죠. 만약 사도 베드로나 요한, 바울이 이 시대에 와서 본다면 그들이 다녔던 교회 모습과 일치하는 교회는 아마도 하나님의 교회밖에 없을 겁니다.

- 누구도 외롭지 않는 세상, 하나님 사랑을 근본으로 만들어 갑니다 <월간조선> 2020.3월호

 

 

전 세계 어느 하나님의 교회에서나 남성도는 머리에 아무 것도 쓰지 않고 여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예배리는 모습을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으며, 2000년 전 초대 하나님의 교회 원형 그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비롯한 3차의 7개 절기, 안식일, 수건 규례 등을 모두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입니다.

 

 

# 하나님의 교회 위키 지식사전, 수건 문제!!

 

수건 문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 예배. 수건 문제는 성도들이 하나님께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지켜야 할 규례에 관한 내용으로, 고린도전서 11장에 언급돼 있다. 남자는 머

churchofgod.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