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 성령에 대하여!!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 성령에 대하여!!

풍금소리' 2022. 6. 11. 16:56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 성령은 인격체, 성령시대 구원자!!

 

성경에서 성령은 하나님의 영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그리고 성령은 전파나 에너지 같은 활동력이라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성령이 인격체이며, 성령은 성령시대 구원자이심을 밝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령은 인격체

 

1. 성경은 성령께서 근심을 하신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에베소서4장30절)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속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전파나 에너지 같은 활동력이 근심할 수 있을까요?? 없습니다.

 

그러나 성령께서는 성도들의 잘못된 행실에 대해 근심하신다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성령께서 성도들의 행실에 관해 판단도 하시고 걱정도 하시는 인격체이심을 나타냅니다.

 

 

2. 성령께서는 탄식도 하시고, 기도도 하시며, 생각도 하십니다.

 

(로마서8장26~27절)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성령이 전파나 에너지 같은 활동력이라면 어떻게 탄식을 할 수 있겠습니까? 탄식은 생각과 감정이 있는 인격체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성령께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려면, 먼저는 성도들의 약하고 어려운 점을 이해하고 염려하는 마음이 있어야 하고, 다음으로는 간구 내용을 생각할 수 있는 사고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27절에서는 성령의 '생각'이라고 표현하고 있지 않습니까?

 

성령께서 탄식과 간구와 생각을 하신다는 성경 말씀은 성령께서 인격체이심을 확실하게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성령은 성령시대 구원자

 

1. 신부와 함께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

 

요한계시록에는 장차 신부와 함께 나타나셔서 생명수를 주실 재림 예수님이 성령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먼저 요한계시록19장을 보면, 마지막 시대에 어린양과 그 아내가 나타나셔서 혼인 잔치를 베푸실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19장7~9절)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이 말씀은 어린양이 신랑이고 어린양의 아내가 신부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어린양'은 예수님이신데, 신부와 함께 나타나시는 어린양 이시므로 재림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초림 때에는 신부가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 예언은 신랑이신 재림 예수님과 신부(아내)가 나타나신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한 솜씨로 기록된 요한계시록 22장에서는 '성령과 신부'가 나타나셔서 혼인 잔치에 초청하실 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22장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이는 재림 예수님이 곧 성령이라는 뜻입니다.

 

이처럼 신약성경은 장차 생명수를 주실 구원자 곧 재림 예수님을 가리켜 성령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님] 성령에 대하여!!

 

 

2. 다시 오시는 또 다른 보혜사이신 성령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유월절을 지키시며, 장차 또 다른 보혜사를 보내어 영원히 함께 있게 하겠다고 말씀하시고 곧이어 예수님께서 친히 제자들에게 오실 것이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14장16~18절)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내(예수님)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 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또 다른 보혜사를 보내신다고 하시고 곧이어 예수님께서 오신다고 하신 것은 예수님 자신이 또 다른 보혜사로서 다시 오신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여기서 장차 오실 ' 또 다른 보혜사'는 성령을 의미합니다.

 

(요한복음14정26절)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그러므로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다시 오신다는 뜻입니다.

 

즉 재림하시는 예수님 당신을 가리켜 성령이라고 칭하신 것입니다.

 

 

 3. 성령의 이름은 예수님의 새 이름

 

2천 년 전 세상 끝 날까지 내다보신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름뿐만 아니라 성령의 이름이 있음을 알려주셨습니다.

 

(마태복음28장19~20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버지의 이름은 성부 시대 구원자의 이름이었고, 아들의 이름은 성자 시대 구원자의 이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이름들과 함께 성령의 이름이 언급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겠습니까?

 

그러므로 마태복음 28장19절의 '성령'은 성령 시대의 구원자를 의미합니다.

 

성령 시대 구원자인 '성령'에 관해, 사도 요한은 생명수를 주시는 구원자라 예언했고,

 

예수님께서는 다시 오시는 당신(재림 예수님)으로 알려주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성령은 단순히 하나님의 영을 뜻하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성령 시대 구원자이신 재림 예수님을 뜻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성령 시대입니다.

 

성령 시대 구원받길 원하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면 성령 하나님을 알고 영접해야 합니다.

 

성경의 예언 따라 성령과 신부께서 함께 하시며 생명수를 값없이 허락하시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성령 하나님이 누구신지 궁금하시다면 하나님의 교회를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