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하늘어머니가 성모 마리아인가?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 교회, 하늘어머니가 성모 마리아인가?

풍금소리' 2021. 3. 1. 13:06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가 성모 마리아인가?

 

하나님의 교회는 우리 영혼의 창조주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고 경외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은 우리 영혼의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 즉 하늘 부모님이십니다.

 

 

우리는 영혼의 구원을 받기 위해 성경이 증거 하는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를 올바르게 알고 영접을 해야 합니다.

 

 

혹자들은 성경이 증거 하는 하늘 어머니를 가톨릭 교회(천주교회)가 믿고 있는 성모 마리아인 줄 착각을 합니다.

 

카톨릭 교회의 성모 마리아

 

마리아는 성서에 언급되어 있지만 그 언급 자체가 너무 빈약해 일관성 있는 전기를 구성하기는 어렵다.

 

그리스도교 역사에서 마리아를 일컫는 명칭, 즉 강생의 보증, 성모, 새 하와, 하느님의 어머니, 영원한 동정

녀, 무원죄, 승천 등을 통해 마리아 교리의 발전을 추적할 수 있다.

 

하느님의 메시지에 대해 마리아가 보여준 겸손과 복종은 모든 시대 그리스도교도들의 전형으로 생각되어왔다. [출처 다음 백과]

 

 

카톨릭 (천주교) 교회 성모 마리아 숭배

 

마리아 숭배의 기원 – 에베소 공의회

 

마리아 숭배 사상은 고대 바벨론의 여신 세미라미스의 변형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어째서 하나님을 섬기는 교회 안으로 모자 숭배 사상이 들어오게 된 것일까.

 

마리아를 성모로 신격화하기 시작한 시기는, 4세기 초 콘스탄티누스 시대부터다. 

 

여러 세기 동안 모자 숭배 사상이 전해져 내려온 만큼 사람들은 이 사상에 크게 집착했다.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들조차도 모자 숭배 사상을 버릴 마음이 없을 정도였다. 

 

이에 교회 지도자들은 ‘이 사상을 기독교 안으로 혼합시켜 마리아라는 이름으로 대체시켜 나간다면, 더 많은 개종자를 얻을 수 있으리라’고 판단했다. 

 

이미 그들은 하나님의 진리에서 떠나 있었고, 예상대로 이교도 여신에게 경배했던 것이 마리아에게로 옮겨지게 됐다. 이로써 마리아 숭배 사상이 자리 잡게 된 것이다.

431년 에베소(에페소스) 공의회에서 마리아를 하나님의 어머니로 채택한 이후, 마리아 숭배 사상은 더욱 강화되었다.

 

그리고 1854년 교황 피우스 9세가 ‘마리아의 무죄 잉태설’을 선포하고 14년 후 바티칸 회의를 통해 확정 지었다.

 

이후, 마리아는 일생 동안 죄를 짓지 않았다는 교리가 생겨났다.

 

1950년 12월에는 ‘마리아 부활 승천설’이, 1962년 제2차 바티칸 회의에서는 ‘마리아 종신 처녀설’이 선포됐다. [출처 패스티브닷컴]

 

 

 

#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와 성모 마리아 

하나님의 교회 큐앤톡

 

성경이 증거 하는 하늘 어머니는 성모 마리아가 아니다.

 

1. 예수님의 어머니인 마리아는 우리에게 할머니가 된다.

영적으로도 마리아가 예수님의 어머니입니까?

 

만일 그렇다고 주장하면 예수님은 우리 영의 아버지이므로(이사야9장6절) 마리아는 우리의 할머니가 되고 맙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어머니인 마리아가 우리 어머니라는 주장은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

 

2. 영적으로는 마리아가 특별한 존재가 아님을 밝히신 예수님

예수님께서는 마리아가 특별한 존재이기 때문에 그녀를 통해 태어나신 것이 아닙니다.

 

다만 예수님께서 이 땅에 육신으로 태어나서야 하기 때문에 피조물 중의 한 여자를 선택하신 것뿐입니다.

 

하나님을 잉태하였다고 해서 피조물이 조물주의 어머니가 된다는 논리는 비성경적인 주장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영적으로는 마리아가 특별한 존재가 아님을 명백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12장46~50절) 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실 때에 그 모친과 동생들이 예수께 말하려고 밖에 섰더니 한 사람이 예수께 여짜오되 보소서 당신의 모친과 동생들이 당신께 말하려고 밖에 섰나이다 하니 말하던 사람에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누가 내 모친이며 내 동생들이냐 하시고 손을 내밀어 제자들을 가리켜 가라사대 나의 모친과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모친이니라 하시더라

 

 

3. 마리아도 구원자를 필요로 하는 죄인

마이라 역시도 죄인입니다.

 

만일 마리아가 죄인이 아니라면 마리아에게는 구원자가 필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마리아는 하나님을 가리켜 분명히 자신의 구원자(구주)라고 고백하였고, 자신은 그의 종이라고 하였습니다.

 

(누가복음1장46~48절) 마리아가 가로되 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God my Savior)를 기뻐하였음은 그 계집종의 비천함을 돌아보셨음이라 보라 이제 후로는 만세에 나를 복이 있다 일컬으리로다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는 생명수의 근원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는 생명수의 근원이신 우리의 구원자이십니다.

 

 

(요한계시록22장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는 성령의 신부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시므로, 성령과 신부는 우리 하늘 아버지, 하늘 어머니이십니다.

 

 

인간인 마리아는 생명수를 줄 능력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마리아는 영의 어머니가 아니라, 우리와 같이 생명수를 갈망하고 그리스도를 영접한 초대교회 성도일 뿐입니다.

 

 

우리와 같은 죄인의 입장에 있는 마리아를 경외하지 않고, 생명수를 주시기 위해 하늘 아버지와 함께 이 땅에 임하신 구원자이신 하늘 어머니를 영접하고 경외하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