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교회, 놋뱀과 십자가 (요한복음3장14절~15절) 본문

행복한 동행

하나님의교회, 놋뱀과 십자가 (요한복음3장14절~15절)

풍금소리' 2020. 12. 27. 22:19

하나님의교회, 놋뱀과 십자가 (요한복음3장14절~15절)

 

하나님의 교회는 다른 교회들과는 달리 교회탑 꼭대기나 성전 내부에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의 가정에도 십자가를 두거나, 몸에 지니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십자가 앞에서 기도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만들지 말라 하신 우상이며, 십자가를 섬기는 행위는 하나님께서 금하신 우상숭배를 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구약의 놋뱀 사건을 통해, 이 시대 십자가 숭배 행위는 우상숭배 행위임을 알려드립니다.

 

 

 

 

하나님의 교회, 놋뱀과 십자가 (요한복음3장14절~15절)

하나님께서는 신약시대에 하나님을 믿는 교회가 십자가를 숭배하는 어리석음에 빠질 것을 아시고, 이를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이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숭배한 역사를 통해 십자가 숭배를 미리 예언하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생활을 할 때에, 뱀에 물려 죽어가던 백성을 살리기 위해 모세가 놋뱀을 만든 적이 있었습니다.

 

(민수기21장4절~6절)

백성이 호르 산에서 진행하여 홍해 길로 좇아 에돔 땅을 둘러 행하려 하였다가 길로 인하여 백성의 마음이 상하니라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원망하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백성들이 불뱀에게 물려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백성들은 뒤늦게 회개하며 하나님께 구원을 간구하였습니다.

 

그때에 하나님께서 불뱀에 물려 죽어가던 자들이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민수기21장7~9절)

백성이 모세에게 이르러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와 당신을 향하여 원망하므로 범죄하였사오니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 뱀들을 우리에게서 떠나게 하소서 모세가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장대 위에 달린 놋뱀을 쳐다봄으로써 살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놋뱀 자체에 능력이 있어서 이스라엘 백성이 살게 된 것일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놋뱀의 능력이 아니라, '놋뱀을 쳐다보면 살리라' 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어리석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놋뱀이 그들을 살린 것으로 생각하고 오랫동안 놋뱀을 숭배하였습니다.

 

 

 

 

(열왕기하18장3~4절)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이라 일컬었더라

 

히스기야 시대는 모세 시대로부터 약 800년이 지난 때입니다.

 

그때까지도 이스라엘 백성들은 놋뱀을 만들어 숭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상 숭배를 타파했던 히스기야는 그 놋뱀을 부수고 '느후스단' 이라고 말했습니다.

 

느후스단은 놋 조각이란 뜻입니다.

 

놋뱀이 단지 놋 조각에 불과한 우상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말씀입니다.

 

이 모든 역사는 장래 일의 그림자입니다.(히브리서10장1절)

 

놋뱀 사건은 십자가 구원의 역사에 대한 예언

모세가 놋뱀을 장대 위에 단 사건은 장차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실 구원의 역사에 대한 예언입니다.

 

(요한복음3장14~15절)

모세가 광야에서 광야에서 뱀을 든 것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님께서는 어디에 들리셨습니까? 십자가입니다.

 

예수님께서 놋뱀처럼 나무 위에 들린다는 말씀은 십자가에서 죽으실 것을 뜻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 모세 시대 놋뱀을 든 역사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들리실 것에 대한 모형이요, 예언이었습니다.

 

구약시대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놋뱀을 쳐다봄으로 살아났던 역사는, 신약시대 성도들이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으로 살아날 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을 살려준 것은 놋뱀 자체의 능력이 아닙니다.

 

놋뱀이 놋 조각에 불과한 우상이었던 것처럼, 십자가도 나뭇조각에 불과한 우상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도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로 약속된 유월절 새 언약으로 살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십자가를 숭배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역사를 통해 우리는 어떠한 믿음을 가져야 하겠습니까?

 

히스기야가 놋조각에 불과한 놋뱀을 부수고 제하였던것처럼, 나뭇조각에 불과한 십자가 우상을 제하는 믿음을 가져야합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로 세워주신 유월절 새 언약을 마음에 새기고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세우지 않고,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유월절 새언약을 성경대로 거룩하게 지켜 행하는 참 진리를 행하는 교회입니다.